강혜정

Contents

1. 대한민국의 배우 강혜정
1.1. 소개
1.2. 출연작
1.2.1. 영화
1.2.2. 드라마
2. 대한민국의 영화제작자 강혜정

1. 대한민국의 배우 강혜정

kanghyjng.jpg
[JPG image (29.03 KB)]
이름 강혜정(姜惠貞)
출생 1982년 1월 4일, 인천광역시
신체 162cm, 46kg, O형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중퇴
데뷔 1997년 잡지 '하이틴' 모델
가족 배우자 타블로, 딸 이하루
소속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1.1. 소개

대한민국배우. 드라마 <은실이>에서 주인공 은실이를 괴롭히는 '영채'역으로 데뷔하여 얼굴을 알리고, 본래 독립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내었다가, 2003년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로 대박 떠버린 배우. 출연작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비쥬얼 보다는 연기력으로 승부하는 타입이다.

그리고 웰컴 투 동막골이 80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앞길은 탄탄대로로 보였으나... 후에 치아교정수술 [1]와 전 남자친구 조승우와의 결별 등으로 구설수를 겪기도 했다.

교정 실패 이후 얼굴에 대한 호오가 많이 갈린다. 어떤 사람은 교정 이전 강혜정을 강혜정 1로, 교정 이후 강혜정을 강혜정 2로 따로 구분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사실 돌출입이었어도 그 정도가 극히 약해서 별로 못난 인상은 아니었고 오히려 도도해보여서 매력이라는 반응도 있었기에 팬들의 아쉬움이 컸을 듯하다.


우리가 기억하는 그녀.jpg
강혜정 1

이름 개그도 있다. '강혜정이 시금치를 먹으면 강해졍(강혜졍)?'(…) 타블로의 여친이라는 걸 이용한 개그로, '강혜정이 타블로랑 사귀면 따블로 강혜정?'

동생과 핸드폰을 사러 갔었는데(강혜정 1시절), 이 핸드폰 매장에서 우연히 타블로와 처음 만났다고 한다.
그리고 타블로는 그때 강혜정이 누구인지 몰랐다고 한다. 강혜정이 먼저 개통이 끝나고 나간 후 핸드폰 매장 직원이 말해줬다고....(저 분 배우 강혜정이에요....)

이후 강혜정은 이 사실에 성질이 나서 (나 올드보이 강혜정이라고....) 나중에 정식으로 타블로를 만나게 되었을 때, 일부러 차갑게 대했다고 한다.

속도위반으로 임신한 사실이 2009년 9월 밝혀졌으며, 동년 10월에 타블로결혼식을 올렸다. 그리고 2010년 5월 2일 '이하루'를 출산했다.

2013년 2월에 SBS 예능 프로그램 화신에 출연. 다시 치아 교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교정기 때문에 발음이 많이 새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강혜정1로 얼굴이 돌아가서 오히려 팬들은 반기는 분위기. 2주에 걸친 방영분에서 욕설이 난무하는 가식 없는 토크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아예 한 문장 전체가 필터링되어 삐~ 소리로 도배되기도. 요리 실력과 욕 실력을 겸비했으니 훗날 욕쟁이 할머니 음식점을 하라는 소리까지 들었다.

바로 위의 화신 방송분에서도 알 수 있지만 한 성깔 하는 성격. 타블로가 나왔던 힐링캠프 출연분에서 한 얘기 중 하나가, "오빠가 싸우고 화해하려는 기미를 보이지 않아 한 손으로 커피머신을 박살냈다(!!)"는 얘기였다. 타블로는 그 모습에 쫄아서 가출까지 했었다고 한다 물론 맨날 이러고 싸운다는 소리는 아니고(...) 타블로가 한 때 마음고생 심하게 했을 때 울고 싶지 않았냐는 질문에, 먼저 선수쳐서 울고 있는데 어떻게 자신이 우냐는 답과, 그 마음고생이 끝난 후에야 울 수 있었다는 말을 한 걸 보아 결혼 직후의 고생들로 인해 성격이 더 강해진 듯 하다. 그리고 이 방송분 이후 하이스쿨들 대다수가 그녀를 찬양했다. 오오 강혜정 오오

2013년 8월 YG에서 송지효가 소속된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YG가 배우 육성에는 사실상 실패한 기획사였기에 적절한 선택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새로 공개된 프로필 사진을 보면 교정 실패 이전보다 상당히 예뻐졌다.

2013년부터 방영중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간간히 비춰지는 모습을 보면, 타블로를 제압하는 강인한 아내(...)로서의 면모도 보이지만, 딸을 지극히 사랑하는 어머니로서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KBS2의 예능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본인은 (빅뱅), 딸인 이하루는 지드래곤의 열혈팬임이 밝혀졌다.

이상형의 변화 추이
조승우(결혼 전) 타블로(결혼) T.O.P(결혼 후)

1.2. 출연작

1.2.1. 영화

1.2.2. 드라마

2. 대한민국의 영화제작자 강혜정


류승완 감독의 부인이자 류승범형수. 1970년생.
영화사 '외유내강'[2] 대표이사

류승완의 무명감독 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그의 영화일을 돕고 있으며 아이 셋의 어머니기도 한 여장부다. 32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부당거래로 감독상을 수상했을때 대리 수상을 했는데, 수상소감으로 세상의 모든 부당 거래에 반대한다면서 FTA 반대 선언을 해 박수를 받았다. 이게 무슨 박수받을 행동이야수상소감 유투브 영상

결혼 당시 류승완과 환경, 학벌차이가 많이 나서 아버지에게서 재떨이가 날아오는등 집안반대가 엄청나게 심했지만, 지금은 류승완의 열혈팬이 되셨다고 한다. 어렵게 한 결혼답게 이 부부는 프로포즈도 예사롭지가 않은데 자세한 내용은 류승완 항목 참고.

류승범의 과외를 해주기도 했다고 한다.

----
  • [1] 무릎팍도사 에 출연하여 성형수술을 한 것이 아니고 치아를 교정하는데 영화 촬영 때문에 교정기를 빼고 연기해야 해서 잇몸이 상했고, 어쩔 수 없이 발치교정을 해야 해서 얼굴 윤곽이 완전히 변했다고 한다. 헌데 이 이야기에는 모순이 있다. 발치교정이란 것은 치아를 빼고, 교정기로 치아를 이동시켜 그 공간을 메꾸는 시술인데, 이는 비발치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오히려 더 잇몸에 무리가 간다. 강혜정은 이에 대해 급속교정이라 밝힌 바 있지만, 돌출입을 단기간에 집어넣는 급속교정이란 없다. 치과 전문의들도 이에 대해 교정이 아니라 뼈를 절단하는 수술(즉 양악수술)이라 말하고 있다. 참고 다만 이때는 양악수술이 성형목적으로 시행되기 전이었고(그런 수술이 있다더라 하는 수준이었다.), 여배우가 영화 촬영을 앞두고 턱뼈에 손을 대는 대대적인 성형을 한다는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는 부분도 아니다. 당시에는 아직 양악 및 하악수술이 알려지기 전이었고, 치과에서도 환자들에게 교정목적으로 이를 권했던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치과에서 교정목적으로 하악수술을 받고(윗 블로그를 운영하는 의사도 언급한 부분이만, 턱 구조를 수정하므로 치아를 견인할 부분이 더 적어 시간이 단축된다.) 본인은 그걸 급속교정을 위한 시술로 착각했을 학률도 있다.
  • [2] 류승완의 '류'와 본인 이름의 '강'에서 따온 작명이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