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위키와 미러의 차이점을 도움말에서 알아보세요. 엔하위키와는 다르다! 엔하위키와는!

김기현

최종 확인 버전:

Contents

1 성우 겸 배우 김기현
1.1 성우 출연작
1.1.1 애니메이션
1.1.2 외화/드라마
1.1.3 게임
1.2 배우 출연작
1.3 기타
2 야구 선수 김기현
3 프로게이머 김기현

1 성우 겸 배우 김기현




"야, 이 반란군 놈의 새끼야! 니들 거기 꼼짝 말고 있어! 내가 지금 전차를 몰고 가서 네놈들의 머리통을 다 날려버리겠어!" 가 나오는 영상. 2분 13초대부터 보자.

1970년 MBC 공채 4기 성우배우. 생년월일은 음력 1945년 5월 15일[1]. 박일, 한상혁, 송도영, 최방란, 서영애와는 동기.

칠순이 되었지만 여전히 현역에서 뛰고 있다. 외화/애니메이션 성우 외에도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어서 TV 드라마나 영화에도 등장하고 있다. 깊고 근엄하면서도 위엄 있는 목소리가 포인트인 성우로 성우덕들은 물론 성우에 관심 없고 잘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잘 알려진, 한국 성우 중 가장 유명한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다. 그리고 그 나이 연배의 사람답지 않게 목소리에 어울리는 장신인데 키가 183cm 정도 된다.

애니메이션 팬들에겐 은하철도 999의 차장이나 투니버스판 카우보이 비밥제트 블랙 역으로 잘 알려져 있고, 일반인들에게는 제5공화국에서 장태완 소장 역을 열연하며 "야, 이 반란군 놈의 새끼야! 니들 거기 꼼짝 말고 있어! 내가 지금 전차를 몰고 가서 네놈들의 머리통을 다 날려버리겠어! (전화 끊고)역적 놈의 새끼들!" 이라고 반란군에게 일갈한 '장포스' 로 알려져 있다. 본인이 성우이기에 더욱 빛난 장면. 어찌됐든 이 명대사로 인해 본좌 중 한 명으로 칭송받는다. 스타크래프트 2 이후로는 제라툴 역으로도 많이 회자된다. 이제 "야, 이 케리건노무 새끼야! 니들 거기 꼼짝 말고 있어! 내가 지금 거신을 몰고 가서 니놈들 부화장을 다 날려버리겠어! (통신 끊고)저그노무 새끼들!" 만 나오면 된다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장태완 역으로 워낙 유명해서 그런지 리그베다 위키에 김기현이 연기한 캐릭터나 대중 매체가 등재될 경우 대부분 저 대사가 항목에 맞게 패러디되어 써져 있다.



1997년 배스킨라빈스 31삼십일 CF 출연은 그의 대중적 인지도를 급상승시킨 계기가 되었다. 당시 CF가 방영되고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삼십일을 외친 저 아저씨는 대체 누구냐?" 며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하는 등 연예계 쪽에서도 상당히 화제가 많이 되었고, 2005년 이후 장포스 때문에 묻히는 경향은 있지만 성우 김기현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배스킨라빈스 삼십일을 외친 아저씨라면 단번에 알 정도로 대중들에게 엄청난 임팩트를 안겼던 그야말로 CF 다운 CF였다. 참고로 김기현은 이 CF 출연 덕분에 1997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모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담으로, 원래 이 CF의 마지막 대사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였는데 본인이 좀 아닌 것 같다 하여 새벽 두 시까지 고민하다가 결국 생각난 게 아이스크림 통 들고 "맞잖아 삼십일" 이러는 거였다고 디시 뉴스에서 본인이 밝혔다.

한때 MBC에서 연예인 두뇌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인 브레인 서바이버의 대회 참가자 겸, 탈락자 및 진출자 발표할 때 내레이션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그런 투잡을 즐기고 있었는지 그는 탈락자와 진출자 발표 때 '나는 탈락해도 이렇게 계속 출연하지롱!' 이라고 재밌게 약올린 적이 있었다. 그리고 김용만은 "김기현씨 본인은 탈락하셔놓고 자기 이름은 안 부르시네요" 라고 역공했다

c0011301_0405974.jpg
b0042765_4bea8dea9cfe7.jpg

장태완 소장 역할 때문인지 김기현을 탤런트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 듯. 이분의 직업은 성우 겸 탤런트이다. 본인도 디시인사이드 뉴스 인터뷰에서 직접 말하였고, 뉴타입에서도 비슷한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필름 2.0 인터뷰 인터뷰 기사를 보면 알겠지만 40대 초반까지도 벤치 프레스 120㎏를 번쩍 들었다고 한다. #

MBC판 건담 0083의 에이퍼 시냅스 함장, 은하철도 999의 차장 등을 연기했으며 여전히 성우로도 활동하고 있어서 투니버스판 '기동무투전 G건담' 의 동방불패 역도 맡았다. 또 의외로 바보 같은 남자 캐릭터 역할에도 잘 어울리며 영화 음란서생에서는 파격적인 개그 연기를 하기도 했다. 예전 배스킨라빈스 31아이스크림 케이크 광고에서 스크루지로 나와서 탭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 당시 CF. 상당히 귀엽다!

왠지 모르게 크리스토퍼 리와 닮은 게 포인트. 큰 키, 압도적인 발성, 검은 눈썹, 공포영화에 어울릴 듯한 인상은 한국판 크리스토퍼 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MBC 영화 더빙 당시 크리스토퍼 리 전문 배우였다. 피터 쿠싱과 함께 나온 드라큐라 시리즈는 물론이고 스티븐 스필버그1941, 그렘린 2에서 크리스토퍼 리 역을 맡았다. 방송에서 코스프레 한 적도 있고 모여라 꿈동산에서 딸의 목숨을 위해 악마에게 영혼을 판 드라큐라 역으로 눈물 없이는 못 볼 연기를 펼쳤다.

박일, 배한성, 양지운과 같은 성우계의 대인배 중 한 명이다. 몇 가지 재밌는 일화를 들자면, 성우 대기실에서 혼자 앉아서 쉬고 있는데, 팬이라는 사람이 무언가 적힌 종이를 주며 이것좀 한번 읽어달라고 하였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읽어주고 그 사람이 갔는데, 얼마 뒤 광고에서 자기가 읽었던 소리가 나오더라는 것. 참고로 그 CF는 축구선수 최성국의 굴욕으로 불리는 피자나라 치킨공주였다. 그런데 이제는 해당 인물 자체가 레기라인이라 오히려 기현 옹의 굴욕이라 할 수 있을 듯.

2009년 개봉된 픽사의 애니메이션 에서는 찰스 먼츠 역을 맡았다.

뜨거운 형제들에 출연하여 상황극을 연기하기도 했다. 그런데 그 연기가…… 내가 여자라니!!!!! 본인도 촬영 끝나고 상당히 황당해 했다.

2012년 3월 1일 방송분 6시 내고향에 출연한 바 있다. 그 뒤로 6시 내고향의 고정 코너로 참여. 그리고 2013년 12월 1일 방송분 도전 1000곡에서도 출연, 김영옥나문희, 사미자가 성우 출신 배우임을 언급하면서 성우계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다.

성우로서는 시영준이 그의 뒤를 잇고 있다는 평가가 있다.

2013년 대원방송에 간만에 캐스팅되었다. 바로 기동전사 건담 AGE페자르 이젤칸트. 미스터 아시아 이후 간만의 건담 녹음이며, 정말 오랜만에 TV 애니메이션 더빙에 참가하게 되었다.[2]

1.1 성우 출연작

1.1.2 외화/드라마

1.1.3 게임

1.2 배우 출연작

1.3 기타

2 야구 선수 김기현

한화 이글스 No.94
김기현(金起賢)
생년월일 1989년 4월 3일
학력 신일중-신일고-충청대-원광대
포지션 투수
투타 우투우타
프로입단 2012년 NC 다이노스 신고선수
소속팀 NC 다이노스(2012)
한화 이글스(2014~)
응원가 콜드플레이의 <Viva la Vida>

한화 이글스 소속의 투수.

신일고 시절에 4번 타자와 팀의 에이스로 활약했지만 프로 지명은 받지 못했다. 고교 졸업 후 잠시 야구를 포기했지만, 다시 야구를 시작해 2년제 대학인 충청대로 진학했고, 여기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원광대학교에 편입하면서 야구를 이어갔다. 원광대의 에이스로 춘계리그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나름대로 활약했지만, 결국 또 드래프트에 지명되지는 못했다.

다행히 NC 다이노스 창단 과정에서 선수 수급을 위해 트라이아웃이 열렸고, 여기서 합격하면서 프로 선수로 발을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2012년 말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이후 2013년 정규시즌 종료를 앞두고 한화에 신고선수로 합류했다.

3 프로게이머 김기현

----
  • [1] 양력 1945년 6월 24일.
  • [2] 이전에는 게임 및 극장판 애니 더빙과 영화·드라마 촬영에 모습을 많이 보였다.
  • [3] 또매(정확히는 머털이)에 의해 병아리로 변했다가 나중에 또매를 머리로 받아 보복하는 소.
  • [4] 1981년 더빙 버전과 1996년 더빙 버전에 모두 다 참여했다. 2008년 방영된 EBS판은 MBC의 1996년판 더빙을 그대로 갖다 썼기 때문에 역시 같다.
  • [5] KBS판은 노민.
  • [6] 설날 특선으로 방영. 이때 데비 존스의 목소리를 더빙한 김기현을 의식했는지 1, 2부의 중간 광고로 김기현이 녹음한 맥주 광고가 나왔다.
  • [7] 한글판은 분위기가 음울한데, 영판은 경쾌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 [8] 1회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 [9] 박지훈의 제명 이후 자리를 넘겨받아 코너 종영까지 계속 맡았다.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