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침

Contents

1. 공격기(?)의 이름
1.1. 매체에서
1.2. TIPS
2. PDA, 혹은 스마트폰에서 리셋을 일컫는 말

1. 공격기(?)의 이름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이 문서는 실제로 자신 또는 상대방이 신체적ㆍ정신적ㆍ물질적인 피해를 끼칠 수 있는 것을 서술하고 있거나,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창작물, 실험, TV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습니다. 리그베다 위키는 본 문서에 기술된 행위를 절대로 권장하지 않으며, 숙련자의 지도 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문서에 기술된 내용을 시도하다 생기는 신체적·정신적 피해는 리그베다 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를 다룬 실험 또는 TV 프로그램의 내용은 전문가의 견해와 조언, 각종 사고 방지 대책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본 문서에서 서술하는 내용을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본 틀은 실제로 자신 또는 상대방에게 위험을 초래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왜 하필 상대가 여자, 그것도 여선생인 건데?

영어로는 Tong Chim Kancho(カンチョー[1])라고 한다. 칸쵸? 서구에서는 일본에서 유래되었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양손을 깍지낀 형태로 쥔 다음, 집게손가락 둘을 모두 세워 힘을 손가락 끝에 집중하여 상대의 항문을 찌르는 극악한 공격 기술. 쌍수일침권 (双手一鍼拳)

지방에 따라 명칭이 달라지기도 하며(뽀까뽀까, *침, 후장 브레이크등) 기본 형태 이외에도 한손으로 찌르거나, 손가락을 전부 펴서 찌르거나, 다른 도구를 이용하여 찌르기 등 여러 변형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

그냥 보기엔 장난끼가 다분한 행위 같으나 실제로는 굉장히 위험한 기술이며, 때에 따라서는 살인기 급의 위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실제로 인간의 몸에 혈도를 나타내는 그림을 보면 그곳(...)이 굉장하게 중요한 위치로 나온다.
실제로 괄약근이 파열되어 병원에 실려간 사례도 많으며, 잘못 시전했다가 폭행죄로 형사입건된 경우도 몇 번 있었으니 따라하지는 말자.
그리고 놓는놈이 역관광 당할수도 있다. 타이밍이 시궁창이면 이미 조여진(...) 항문에 손을 들이대는, 벽에다 대고 하는 짓이나 다름없다. 특히 청바지라도 입었으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의외로 똥침놓다 손가락 부러지는 놈들 보기 쉽다. 심지어 한쪽손에서 두개가 부러지거나, 양쪽 손가락이 한개씩 부러진 놈도 있다. 정말이다. 카더라가 아니니 자폭하기 싫으면 똥침 놓지말자. 바지를 입고 있을 땐 놓는 놈이 위험한 장난이다.

똥침의 역사는 유구한데, 다산 정약용과 정조의 일화는 ㅎㄷㄷ하다.[2]
참고로 이전에 남자가 여자한테 똥침을 시전했다가 구속된 판례가 있다. 특히 이성간에 시전했을때는 백퍼센트성적 수치심을 주므로(자기 항문에 누가 손가락을 쑤셔 넣는다고 생각해보자.) 어떤 경우에서도 이길 수 없다. 무조건 구속. 하지 말자. 동성간에도 성희롱으로 잡혀 갈 수 있다. 군대에서 하다가 걸리면 영창간다. 아이들이 하는 순수한 놀이이지만, 성인이 되어 생각해보면 다소 그렇고 그런(...) 놀이인지라 은근히 섹드립에 많이 사용된다. 이와 관련하여 고전적인 유머도 있다.
철수가 영희에게 똥침을 놓았다. 그러자 영희가 "거기 똥구멍 아닌데~"라면서 놀렸다.거기에 뭔가 들어오면 일단 놀라는게 정상 아냐? 그러자 철수가 "손가락 아닌데~"라고 놀렸다. 흠좀무[3]
일본프로야구에서는 기요하라 카즈히로오다 코헤이에게 맨날 이짓을 했다. 방송으로 찍고 있어도 대놓고 이랬다.

6.25 전쟁을 두고 '북한이 남한을 침략했다고 해서 북침이면, 똥침은 똥X가 손가락을 침략해서 똥침이냐?'라는 우스개가 있다. 사실 대부분의 학생들이 '6.25는 북한이 쳐들어온 전쟁이다'라는 건 알고 있으면서도 '6.25는 북침'이라는 실수를 저지르는 것은 '북침'을 '북한을 침략한 것'이 아닌 '북한이 침략한 것'으로 잘못 알고 있기 때문인데 이 때 똥침을 비유로 들어서 설명하면 매우 설명하기 편하다.

1.1. 매체에서

야마모토 히데오의 만화 고로시야 이치(영화 이치 더 킬러의 원작)에서는 총을 박은 다음 쏴버렸다.

나루토 1부에서 닌자아카데미 졸업시험으로 나루토와 카카시가 서로 대결을 할때 빈틈을 보일때 사용했다.
대원정발판은 '천년 죽이기'애니판은 '천년 똥침'

시티헌터에서 사에바 료카이바라 신과 재회한 이후 배웅을 똥침으로 했다(...).

이나중 탁구부에서는 이것을 스포츠로 승화시킨 똥침월드컵이라는 경기가 등장했다.

손노리의 호러 게임 화이트 데이에서는 '노멀' 모드 이상에서 심장이 가쁠 때 생물실에서 '위생용 장갑'을 손에 넣을 수 있고, 이것으로 공포의 수위에게 똥침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공격할 수 있다고 해서 죽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주의.[4](공격을 당한 수위에게서 열쇠를 빼앗을수 있으며 그 열쇠로 도시락 판매기 문을 따면 손노리군이 도시락을 10개준다. 참고로 온게임넷에서는 얘가 주는 도시락에 특수 능력이 있다고 사기쳐서(...) 강당 방화 이벤트를 벽뚫기 버그로 가볍게 깨버리는 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5]

히로인에게도 할 수 있지만(...) 발로 차거나 뺨따귀를 때리므로 안하는 편이 낫다. 참고로 히로인의 발차기와 뺨따귀는 수위가 방망이로 때리는것보다 아프며 당연히 수위가 방망이로 때리는것보다 약한 아줌마의 식칼보다도 강하다(...). 그냥 하지말자. '매우 쉬움' 모드나 '왕리얼' 모드에서나 파괴력이 같으니 주의; 딱 4방 맞으면 골로 간다...(참고로 '왕리얼' 모드에서 수위에게 4방 맞으면 골로 간다. '매우 쉬움' 모드에서는 수위에게 20방 정도 맞아야 골로 간다;)

달숙이에서는 주인공 달숙이가 군용 포크를 이용한 '위생똥침'을 구사한다. 또한 이 위생똥침은 달숙이의 트레이드마크급 필살기이기도 하다.

신한국 황대장에서는 바른 생활이라는 이름의 필살기(...)로 등장한다. 메인 필살기(?)인 처절한 응징[6](...)만큼은 아니어도 이쪽 역시 적을 한방에 리타이어 시키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에서는 이름을 대오분침이라는 이름의 아이템으로 등장하였는데 용도가 아군 부활이다. 맞으면 대오각성하는듯. 사용시 고통 때문인지 부활 후 회복되는 HP는 관련 아이템 중에서 가장 적다. 어째든 엄연한 회복 아이템이니 엄한 상상은 하지 말자.

KOF 시리즈최번개 기본 D잡기가 똥침이라는것은 유명하다. 기본잡기지만 '하혈찌르기'라는 정식명칭까지 보유하고 있다.

박중훈 주연의 국내 영화 투 가이즈에서는 이걸 권총 총구 가지고 한다! 물론 쏘지는 않았지만 그렇게 당하고 나서 다음에 나오는 피해자의 표정이 압권.

국내 모 업체에서는 붕가붕가라는 타이틀로 똥침 체감게임(...)을 만들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무한도전에서 박명수가 똥침을 자주 사용하는데[7][8] 주로 정준하가 그 희생양이 된다.

얍카에서는 무기시리즈 명. 똥침도 아니고 떵침이다. 검열삭제를 피하기 위해

대털 2.0에서는 눈이 내리면볼트맨의 부하 현진에게 "볼트맨을 데려와. 타깃은 그놈이니까..."라고 말하자 현진이 분노했다. 이에 눈이 내리면이 현진에게 "정 엿같으면 해보든가. 하지만 피똥싼다."라고 말했는데 말이 끝남과 동시에 현진이 눈이내리면에게 발차기를 시전하자 눈이 내리면은 수도로 현진에게 이것을 시전했고 현진의 장이 파열되었다.
역시 김화백 답다.

돌아온 럭키짱 52화에서는 계말년이 강건마에게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를 시전한 뒤 똥침을 시전한다. 결국 전국 싸움신은 똥침 한방에 패배하게 된다. 작가의 말대로라면, '적에게 똥침을 가격 당한후 즉각(5분이내) 반항 할수 있는 인간은 이 세상에 없다.'라고(...). 위의 대털과 같은 작가라는 점은 우연의 일치려나..?

스컬걸즈의 캐릭터 세레벨라가 이것과 비슷한 기술을 사용한다.거기다 팬아트까지 있더라#[9]

길티기어에 등장하는 파우스트의 필살기로, 자격적절명권이 존재한다. 메스로 잔인하게 찔러주지만, Xrd에서부터 맨손으로 한다! 피격당한 캐릭터들의 전용대사까지 나오고, Xrd에서는 맞은 표정까지 하나하나 들어난다. 설명이 필요한지?

스피드왕번개의 조아라가 3명의 합동공격에 당한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도 줄리엔이 오현경에게, 오현경이 줄리엔에게 서로 한번씩 시전한다. 다만, 오현경이 줄리엔에게 시전했을땐 줄리엔에게도 데미지를 줬지만 자신 또한 역관광(...)당해서 같이 입원한다.

10.엘더 스크롤 5 : 스카이림에서는 킬무브로도 등장했다.
Giving The Two Fingers 모드를 설치후 맨손 스닉어택을 하면 일정확률로 똥침공격이 작렬한다(....)
모드주소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51007/?

1.2. TIPS

시전자가 이 공격법을 피해야 할 상황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타겟이 청바지나 기타 질긴 재질의 바지를 입고 상체를 숙였을 때가 그것이다. 타겟이 이런 자세를 취하면 타점에 해당하는 부분이 옷감의 장력으로 팽팽해지며 방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기에 섣부른 공격은 되려 손가락 염좌의 역관광 크리가 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기 손가락이 드릴이 아닌 이상 가볍게는 염좌, 심하게는 골절상을 입을 수 있는 것이다. 어쨌든 타겟이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은 자세와 바지를 입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을 끌어들이려는 함정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훗날을 기약하며 물러나는 게 선결일 것이다.
정 이때 상대방의 괄약근에 타격을 주고 싶다면 마하킥을 사이(...)에 꼽아(...)주면 된다. 아니면 그부분을 아래에서 감싸쥐듯이 찔러넣으면 일반적인 똥침보다도 훨씬 크리티컬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안 하는 것이다.

무적코털 보보보의 똥침군의 유일무이하나 최강의 기술. 원피스지건으로 똥침을 하면 상대는 100% 사망이다.

2. PDA, 혹은 스마트폰에서 리셋을 일컫는 말

옛날 Palm이나 PPC계열 PDA를 사용할 때 부터 내려져온 PDA 사용자들의 은어.

OS가 먹통이 되었을 때 리셋을 해야 하는데, 이때는 일반적으로 스타일러스나 기타 뾰족한 무언가를 이용해서 PDA 뒷면 구멍속의 버튼을 누른다.[10] 사용자들은 이것을 '똥침'이라는 은어로 부르곤 한다. 기원은 당연하게도 1번.

Palm이나 리눅스, 셀빅 계열 OS는 그나마 나았지만 PPC계열[11]의 OS 안정성은 상당히 낮았고, 때문에 이것 저것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버벅거리다 못해 결국은 다운되고 마는 현상이 자주 발생했고, 이런 이유 때문에 PPC계열 OS사용자 중 일부는 아예 주기적으로 리셋을 시켜주기도 했다. 그리고 그렇게 똥침을 할 때마다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를 까는 건 매우 자연스러운 일(...).

PPC가 이름이 바뀌어 WM이 되어도 그놈의 안정성은 도무지 나아지질 않는다.

윈도 모바일을 쓰는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그야말로 애증을 담아서 폭풍같이 까는 것이며, 일부 타 휴대폰 빠들은 '윈모 계열 폰과 달리 우리 폰은 안정성이 좋아서 그딴거 필요없음' 이라며 리셋버튼 달린 폰들을 까는 경우도 많다.[12] 그리고 실제로도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높다고 주장하는 휴대폰들은 이 버튼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 만약 리셋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이런 폰들은 강제로 배터리를 탈착하는 식으로 다소 위험하고 불편한(?) 리셋을 시도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까 그만 까

어떻게 보면 Windows Mobile의 불안정성을 상징하는 말이자 어쩔 수 없는 현실의 산물. Windows Phone 7 계열 스마트폰에서는 제발 이런 이야기가 나오지는 않았으면 한다.

간혹 PDA, 혹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헷갈리는 부분인데 OS의 다운으로 리셋을 시도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리셋이라고 한다. 하드리셋, 혹은 하드웨어 리셋은 컴퓨터로 말하자면 포멧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리셋이 그냥 간단하게 리셋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리셋이 되는 것에 비해 하드리셋은 똥침과 동시에 몇가지 버튼을 눌러야 하는 등, 그 성격이 매우 다르다.

----
  • [1] 浣腸, 즉 관장이라는 뜻이다.
  • [2] 정약용이 형조에서 형사사건을 맡아보던 때, 남자 둘이 싸우다가 한 명이 지게작대기로 다른 한 명을 찔렀는데 마침 거길(...) 찔려서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정약용은 이를 과실치사로 보고 가벼운 형벌을 내릴 것을 주청했더니, 정조가 '지극히 뾰족한 것이 지게작대기 끝이고 지극히 작은 것이 항문이니 지극히 뾰족한 것으로 지극히 작은 걸 찌르는 일은 로또살인 천하에 극히 일어나기 힘든 일이므로 우연이다'라고 판결했다는 이야기.
  • [3] 여기서 더 이어지는 바리에이션도 있다. 다음날 철수가 박은혜라는 친구와 수업시간에 떠들다가 선생님께 걸렸다. 선생이 "김철수와 박은혜 나와"라고 하자, 철수와 영희가 나왔다.
  • [4] 덤으로 똥침을 많이하면 수위의 방망이가 빨갛게(불빠따) 변하는데 데미지가 엄청나게 오른다
  • [5] 특수능력을 주는 도시락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손노리군이 주는 도시락은 그냥 평범한 도시락 10개일 뿐이다. 그리고 수위의 머리를 닭머리로 바꿀수있는것은 코스튬모드를 선택했을시 뿐이다.
  • [6] 적의 가랑이를 벌리고 그 사이를 발로...
  • [7] 신의 손이라고 부른다.
  • [8] 다만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불주사라고 호칭하기도 했다.
  • [9] 참고로 피폭자는 미스 포츈이다.
  • [10] Dell Axim X5같이 뒷편이 아니라 왼편에 리셋 버튼이 있어서 스타일러스가 아니어도 손톱으로 꾹 누르면 간편하게 리셋되는 기종도 있다. 물론 실 생활 중에 쉽게 눌리는 부분은 아니다.
  • [11] 현재는 Windows Mobile로 이름을 바꾸었다.
  • [12] WM의 불안정성은 사실이다. PPC로 불리던 초기에 비하면 현재 버전은 하늘과 땅차이지만 그래도 불안하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리그베다 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