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레코드

Ramirecord.PNG
[PNG image (36.01 KB)]

양영순야후 카툰세상에서 연재하다가 연중SF 웹툰. #

태모신교라는 가상의 종교 교단을 배경으로 평행우주를 오가며 수습무녀 라미그녀파트너 수호사제 토마스가 오만가지 활극을 벌이는 옴니버스 드라마를 추구했는데...[1]

에피소드 하나만 끝마치고는 턱없이 거대한 세계관을 다루기에는 작가적 역량이 아직까지 부족하다는 이유로 무기한 연중. 이후로 몇 년이 지나도 연재가 재개될 가망은 보이지 않고 있으나, 다만 태모신교를 비롯한 세계관 설정의 상당 부분이 덴마로 승계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덴마가 2012년 1월 29일부터 챕터 2를 시작하면서, 챕터 2의 1화에 라미레코드의 주인공인 라미가 등장, 동일 세계관임을 증명했다. 연재중단 3년 2개월만이다.덕분에 라미레코드에 덴마팬들이 몰려가서 관심이 다시 증대되고있다. 당장 달려가서 라미레코드 2화를 보면, 어어어어엉? 소리가 나올 것이다. 왜 저런 소리가 나오는지는 직접 가서...[2]

2012년 12월 31일부로 야후가 한국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라미레코드 역시 볼 수 없게되었다. 단 덴마 공식 팬카페에 양영순 작가의 허락을 얻어 라미레코드 연재분이 올라와있다.

그리고 2013년 4월 2일 네이버 덴마 연재란에 스페셜 에피소드로 업데이트 되기 시작했다. 팬카페에 가입하지 못한덴마 독자들에게도 보여주기 위함인듯. 이로써 라미레코드와 덴마는 동일한 세계관이라는 것이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 이제 철견무적 올려주세요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 [1] 지금의 덴마에서 라미 삼남매의 운명과 비교해보면 정말 아스트랄한 갭을 느낄 수 있다.
  • [2] 힌트를 주자면 3대광견 중 하나가 나오고, 교차공간의 특이점으로 여겨지는 보석이 나온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