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위키와 미러의 차이점을 도움말에서 알아보세요. 엔하위키와는 다르다! 엔하위키와는!

마초

최종 확인 버전:

Contents

1 Macho
2 삼국지의 등장인물
3 馬草
4 꾸러기 수비대
5 MC 마초

1 Macho

남성적인 요소, 혹은 남성적인 사람을 일컫는 말.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2 삼국지의 등장인물

마초(삼국지) 항목 참조.

3 馬草

먹이로 쓰는 풀. 장비처럼 마초도 개그소재로 쓰이는 경우가 있다.

4 꾸러기 수비대

1282389880_illust-2008eto-pakaracchi.jpg

청춘! 청춘이 날 부른다!!!

꾸러기 수비대의 등장인물. 일본명 '파카라치'. 성우는 나가사코 타카시/故 장정진(KBS), 손원일(투니버스). 어원은 아마도 3번 1이랑 2와는 관계가… 있을려나?

똘기와 비슷하게 근성이 넘치는 열혈캐릭터인데, 더 촐랑대며 오버하는 경향이 강하다. [1] 그의 말버릇의 특징은 계속 청춘을 들먹인다는 것에 있다. 때문에 그가 주연으로 활약하는 세계(피터팬, 프랑켄슈타인 등)의 주인공들에게 청춘에 대한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여러 모로 남자의 로망 전도사. 한편 백경 세계에서는 에이허브 선장을 스승으로 모시기도 했다.

찡찡이가 형처럼 따르는데, 후반부에서 헤라의 공격에 죽어가면서도 찡찡이에게 울지말라고 하는 등 여러모로 가슴 찡하게 해주었다. 다소곳한 미미(꾸러기 수비대)를 좋아하는듯 하지만 진전은 없다. 역시 청춘의 취향

말발굽 편자 모양 부메랑을 무기로 사용한다.[2] 그러나 부메랑은 적에게 타격을 거의 준 적이 없으니 이 또한 눈물나는 일. 그나마 피터팬 세계에서는 이걸로 블랙전사(사령몬스터)를 처리하기도 했고 프랑켄슈타인의 세계에서도 혁혁한 전과를 펼쳤으니 다행이랄까. 사천왕 주켄에게 조종당해 적으로 등장했을 때 똘기에게 대미지를 입히기도 했는데 이런 걸 전과로 세야한다니 그저 눈물날 뿐.

브레멘 음악대의 세계로 갔을 때에는 키키, 강다리와 함께 적에게 조종당했다. 마지막엔 헤라의 공격으로부터 미미와 찡찡이를 감싸며 죽었다. (적절하다 약자를 보호했어) 찡찡이의 생존을 확인하고 유언으로 울지 말라고 해서 찡찡이의 성장에 기여했다. 다만 전력 하나가 줄긴했다.

후일담으로는 미미에게 다시 한번 고백하려고 했지만[3] 정작 미미는 두통약에 신경을 쓰고 있어서[4] 고백은 실패한다. 역시 청춘의 고백!

5 MC 마초

아프리카, 다음팟, twitch TV 의 자칭인기 게임 BJ

MC 마초 항목 참조.
----
  • [1]홍성흔이다. 진짜로
  • [2] 편자를 발에 박고 적을 내려찍기도 했는데 아이들이 보기엔 너무 잔인해서 작중 단 한번만 나온다.
  • [3] 한국판에선 이 때도 청춘 타령이다. "나도 미미한테 청춘고백을..."
  • [4] 일본판에서는 아기돼지 3형제늑대와 7마리 아기염소편에서 출격 전 똘기가 말하려 한 '친겐사이'로 시작되는 눈물나는 이야기를 신경쓴다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