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스핀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해외 게이 쇼크 사이트
1.1. 미트스핀의 실상
1.2. 패러디
1.3. 배철수의 음악캠프 진출
1.4. 배경음악
1.5. 관련 항목
2. 위의 항목 1에서 파생된 단어로, 남성끼리의 성관계를 지칭하는 은어

1. 해외 게이 쇼크 사이트


경고 : 링크 금지!

이 항목 내에서 설명하는 사이트는 리그베다 위키 기본방침 "2.14 홍보, 성인 및 불법 사이트 주소 기재금지"에 따라 해당 사이트의 주소 기재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meatspin.gif
[GIF image (153.59 KB)]

적절한 순화버전.

spin_food.jpg
[JPG image (36.32 KB)]

적절한 합성. 매일 매일 맛있게~ 미트스핀

영어 : meat spin
한국어 : 고기돌리기, 환단고기
한문 : 肉類回轉(육류회전)
왈도체 : 돈다 고기

고만해 미친놈들아
이 고기를 돌리는 것이 아니다!

일단 사이트 주소만 보면 비영어권에 속한 사람은 별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1] 하지만.. 괜히 사이버 시각 테러 사이트 쇼크 사이트겠나. 일단 갑자기 나오는 고출력의 BGM과 영상에 놀라고, 플래시 영상 내용의 정체에 놀라서, 해당 분야에 관한 것을 겪어본 적이 없거나 사전 지식이 없던 사람들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 길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호모포비아가 되는 경우도 있다 카더라.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길로 오히려 그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다고도 카더라.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듯하지만, 성 소수자를 비하하고 웃음거리로 삼는 사이트를 당사자들이 좋아한다고는 말할 수 없다. 일부 부녀자부남자는 정신적 피해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보이즈 러브게이는 많이 다르기에[2] 저쪽 유저들도 멋모르고 왔다가 데꿀멍 하기도 한다고. 그리고 실제 게이들도 사이트를 보면 놀란다. 아닌게 아니라 동영상에서 검열삭제 부분만 크롭해서 확대해놓았는데 안 놀랄 겨를이 있겠는가(...)

한국에 전파된 경로는 다음과 같다.

DC 해충갤의 일부 유저들이 영국 축구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서양인 네티즌의 미트스핀 사이버테러 낚시에 당한 후에 해충갤에서 낚시용으로 잠깐 쓰였다. 이후 와우 갤러리(와갤)의 고정닉 '지휘크리'가 재발견하여 본격적으로 퍼뜨리게 되었다. 이 덕분에 미트스핀의 중심지가 된 와갤은 게이갤로 변했고 지금도 망콘콘 따위는 명함도 내밀지 못할 수많은 하드게이들과 후로게이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와갤러들은 정기적으로 미트스핀을 시청한다는 소문도 있으며 그 이후 일반 여론에도 널리 퍼져 미트스핀은 대중문화의 일종(?)이 되었고 ~스핀 시리즈 패러디물도 많이 등장했다. 아래 패러디 부분 참고. 덤으로 스레딕의 이름란에 '카라'라고 치면 바로 미트스핀 페이지와 이어진다.

사실 게이 혐오물로 와우갤러리에서 최초로 발굴한 것은 'You are so gay'라는 것으로, 초창기에 널리 쓰였으나 결국 미트스핀에 밀려 현재는 잊혀진 존재가 되었다.

해외포럼에서도 이상하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 인기로 크리스마스 특별판 미트스핀이 나왔을 정도이다. 또한 미트스핀 이용자(?)들을 위한 포럼도 있다.

유튜브 등지에선 주위에 아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몰카 등을 설치한 다음에 미트스핀 홈페이지 접속 등을 유도해서 그 반응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몹쓸 장난이 유행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새 쇼크 사이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는 것 같다. 상금은 100$이며, 운이 좋으면 과자쪼가리라도 얻어먹을 수 있다고 한다. 충공깽.

FlashLite에서도 무진장 잘 돌아가니 스마트폰 유저도 조심할 것. 게다가 밑에 이미지로 추가 테러를 하는지라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 옵티머스 원,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도 이제는 안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지도 안 되는 링스만 믿자.

미트스핀 영상에 무감각해진 디시인사이드 이용자가 국내의 일반 사이트에 테러목적으로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에도 디시인사이드처럼 글만 지워지고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테러 당한 이용자가 경찰서에 신고하면 절대 장난으로 안 끝난다. 세상사 과유불급이라고, 비록 장난이라도 너무 지나치면 범죄가 된다. 실제로 2010년 6월 13일 와갤의 한 찌질이가 교육감 후보자 선거 홈페이지에 미트스핀을 올린 혐의로 해당 후보로 부터 고소를 당하여 형사처벌을 받은 적이 있다.

한국미트스핀 세계 2위 접속 국가로 집계되었다. 이게 다 낚시용으로 하도 쓰여서다. 3위는 기행영국. 사용된 배경음악부터가 영국가수가 부른 영국 대중가요다. 하지만 인구수 대비 접속률로 계산한다면 한국이 세계 1위이다. 미국의 인구는 3억 내외고 한국의 인구는 5천만이니...이렇게 계산하면 미국은 영국보다 못하다. 영국의 인구는 6천만이다(...).

충격과 공포인터넷 검열이 강한 나라 중 하나인 중국에서도 접속 가능하다!! 이런 데서나 차단하지 [3]

2012년 하반기에 알게모르게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의에 걸려서 유해사이트로 찍히고 차단당했다. 그러고 풀렸다 차단됐다가 반복되는 듯이다.

1.1. 미트스핀의 실상

구체적으로 묘사하자면, 한 남자가 쉬메일그곳그것을 집어넣은 상태에서 올려칠 때마다(...) 쉬메일그것이 원을 그리면서 돌아가고 있는 영상이다. 영상이 돌아갈 때 "You spin me round"의 후렴부분이 배경음악으로 같이 나온다. 매우 적나라하며,[4] 아래에는 스핀 카운터라는게 있어서, 그것이 돌아간 횟수를 세어준다. "You have sat through (숫자) spins!". 한국어로 직역하자면 "당신은 몇 회전할때까지 앉아서 보셨습니다!" 근데 틀어놓고 어디 나간거면?

46번 이상 돌아갔다고(46 spins) 화면 밑의 카운터 자막에 나오면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You Are Officially Gay! :-)"라는 문구가 뜬다. 한국어로 직역하면 "님 진짜 게이네혀 ㅋㅋㅋㅋ" 또는 "당신은 이제 진정한 게이입니다! :-) ㅋㅋㅋㅋ"란 뜻이다.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 거야 시각테러당한 피해자를 제대로 조롱하는 문구이다.이걸 아는 니네들이 제일 수상해

이때까지 참고 보고 있었다면, 당신은 미트스핀 네트워크의 반 정도 되는 사이트를 별다른 정신적 피해 없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축하를 해야 할지, 위로를 해야 할지, 칭찬인지, 욕인지...

그러나 미트스핀은 다른 형제자매 사이트들에 비하면 약한 축에 속한다! 흠좀무. 즉 큰 충격 없이 볼 수 있는 자매 사이트들의 비율이 반절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얘기다. 진정한 정신적 충격은 여기서 받는 거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어차피 돌아가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 역관광의 경우에도 성립할(...) 지도 모르겠다. 어떻게 되든지 간에 돌리면 되니까 굳이 여자 위에 남자가 올라가지 않고(...) 후배위 포지션으로 해도 돌아는 가니까(...)

1.2. 패러디

meatspin.jpg
[JPG image (102.38 KB)]

이런 이름의 식당도 있었다. 현재는 평범한 이름의 식당이 되었다. 아깝다. 네이버 거리뷰 다음 로드뷰

elf_spin.jpg
[JPG image (115.99 KB)]

동급생에는 가수 Dead or Alive의 곡 You spin me round가 보인다 엘프의 센스가 녹아 있다.






드레이븐스핀 아쉽게도(?) 그것이 돌아가진 않는다

루갈스핀 영상 내용은 루갈이 특정캐릭터한테 데드 엔드 스크리머를 거는 것. 희생양은 하츠네 미쿠스즈미야 하루히. 무겐동영상이다. 회전하면 그 즉시 You Spin me round란 제목의 노래가 나온다.


포니스핀 45번 이상 돌아갔다고(45 spins) 화면 밑의 카운터 자막에 나오면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You're now officially a brony : )'라는 문구가 뜬다.(직역하면 '당신은 이제 진정한 브로니입니다 : )') 왠지 모르지만 'If you are under the age of 18 or find this site offensive, please LEAVE NOW'[7] 이라는 문구가 있다. 또 아래 스폰서 링크를 클릭하면...[8]



이외에도 아무런 직접적인 연관 관계는 없지만, 무언가 돌아 가는 것이 무한 반복되는 영상, 그리고 아주 중독성이 있는 BGM 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묘하게 공통점이 있는 파돌리기송이 있다. 이쪽은 지극히 건전한 내용이다.

1.3. 배철수의 음악캠프 진출

인터넷에 한창 미트스핀이 유행할때 사람들이 배철수의 음악캠프에서 원곡인 Dead or alive의 You spin me round를 신청했고 유독 요즘 You spin me round가 자주 신청곡으로 들어오자 철수옹은 의아해 하는데....

"이상하게 요즘 이노래 찾는 분들이 계속 있네요. 무슨 일이 있나요?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유 스핀 미 라운드 라이크 어 레코드였습니다." (2008.7.23)#

3개월 후에 이 노래가 다시 나오는데, 이때는 뭔가를 눈치 챈 분위기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유 스핀 미 라운드였습니다. 이 노래 들으면서 뭐 이상한 생각 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래가 좋아 튼 겁니다." (2008.10.19)

이후 다시 틀었을 때는 기어이 확인사살을 했다.

"네. 원래 어떤 노래가 있었습니다. 이 노래가 어떤 나중에 어떤 저... 용도로 사용되는가에 따라서 또 노래에 대한 인상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음... 근데 노래는 그냥 노랩니다. 음악은 그냥 음악이죠."재생 버튼을 눌러야 들린다

Flo Rida의 Right round는 바로 이 곡를 샘플링해서 만들어진 거죠. 인터넷에서 또 다른 용도로 사용돼서 유명해졌죠."(2010.1.24)


"그 노래 들으면서 다른 생각 하시는 분들은 좀 이상하신 분들입니다. 영상을 떠올리는 분들." 그때 당시 라디오 내용 듣기방송중 철수옹은 웃기까지 한다...... ㅋㅋㅋㅋ

왠지 이 분도 사이트 들어가서 영상을 관람하셨나? 그냥 당신도 봤다고 말해요

1.4. 배경음악

사용된 음악은 Dead or Alive내가 생각하는 그 데어라는 아니겠지?You spin me round. 80년대 하이에너지 음악의 거물급 프로듀서 그룹인 Stock-Aitken-Waterman이 프로듀스한 곡으로 영국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던 명곡이다. 보다 정확하게는 이 곡의 중독성이 강한 후렴 부분이 사이트의 영상에 사용되었다.

그러나 한국 인터넷에서는 그딴 거 없고 그냥 미트스핀 BGM(...). 좋은 노래인데 미트스핀 때문에 변태노래로 전락하여 이미지 다 버렸다.[9] 덕분에 노래 자체가 마성의 배경음악이 된 건 물론이다.

다른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된 것도 많지만, DOA버전[10]이 최고다. 항목 참고.

참고로 슈퍼 미트 보이의 BGM 목록에는 미트 스핀 이라는 곡이 있다. 진짜다.

2. 위의 항목 1에서 파생된 단어로, 남성끼리의 성관계를 지칭하는 은어

순 우리말의 비역과 동의어. 그냥 단순히 "고기돌린다"라고도 한다

참고로 한국, 미국의 형법에서 정의하는 강간은 남성기를 여성기에 강제삽입하는 행위라서 미트스핀은 강간죄로 성립되지 않는 듯 하다. 흠좀무. 다만 성추행 혐의 적용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성추행 혐의로도 강간죄에 가까운 형량을 받을 수도 있다. 2013년 6월 19일 법개정 이후로 유사강간죄를 적용받는다.

여담이지만, 미트스핀에 나오는 동영상은 완벽한 남성과 남성의 성관계 동영상이 아니다. 위에서 고기를 돌리고(…) 있는 사람은 사실 쉬메일(Shemale)로 호르몬제를 맞고 유방확대수술까지 한 상태이나, 아직 수술을 의도적으로 끝내지 않았거나 수술비 부족으로 수술을 끝내지 못한 트랜스젠더라고 보면 된다[13]. 눈치가 빠른 사람은 팬티 라인을 보고 수상하다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리고 그 쉬메일은(…) 미트스핀 네트워크의 다른 물건에서도 출현한 바가 있다.그러니까 그걸 어떻게 아는건데

2006년, 미국에서 과 미트스핀을 하다가 직장파열로 사망한 남자가 있다고 한다. 흠좀무. 다큐멘터리 영화로도 만들어졌다.(동물원)

반대되는 개념으로 밴대질, 레즈비언이 있다.

아라짓 전사의 기본소양이라고 한다. 물론 믿으면 골룸.

----
  • [1] 하지만 사실 영어권 게이들의 은어로 meat검열삭제를 뜻한다. big meat라든가...
  • [2] 얼마나 다른지 모르겠다면, 로리콘, 쇼타콘페도필리아의 차이. 2D와 현실의 갭은 크다.
  • [3] 여담으로 그리스샌드위치자이로(Gyro)의 중국어 이름이 "希腊旋转烤肉"(희랍선전고육, "그리스식 돌려 구운 고기")이라고 하는데 "旋转烤肉"를 영어로 해석하면 meatspin이 될 수도 있다! 아저씨, 그리스 미트스핀 하나요 사실 Gyro 자체가 그리스어의 γύρος(자이로스, "돌리다")에서 따온 것이다. 록맨5의 보스인 자이로맨이 어떤 캐릭터인지 부터 생각해보자.
  • [4] 구글 등지에서 영어로 검색을 잘 해보면 원본 소스 동영상과 연기자들의 얼굴, 전신까지 볼 수 있으며, 미트스핀에 인용된 부분과 그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리그베다 위키의 본 문서에서는 관련 링크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구체적인 검색어는 기재하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음란물을 찾을 수 있는 링크나 검색어 등을 제공하는 것도 그 음란물을 직접 제공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본다는 요지의 판례가 나온 적이 있다.
  • [5] 파이어폭스나 오페라로 접속해야만 돌아간다고 한다. 크롬에서는 APNG 애드온 필요.
  • [6] 이 장면은 암흑 마왕 대추적에서 나왔다.
  • [7] 18세 이하는 나가라, 이상한거 상상한 사람들이 들어왓을때 허무하게 만드는 용도일지도?
  • [8] 플러터샤이의 짤과 함께 'You should be ashamed of yourself. I have a mind to find your mother and tell her what you've been up to, young man.' 라고 뜬다. 의미는 대충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니가 뭔 짓 하고 있는지 네 어머님께 말씀드릴까?' 정도.
  • [9] 그런데… 이 노래를 부른 가수는 진짜 동성애자…는 아니고 진짜 양성애자다.
  • [10] DOA가 부른 버전으로는 오리지널 버전(원곡)과 2003년 리메이크 버전이 있다. 2010년 이후 기준으로 사이트에서 사용된 버전은 DOA의 2003년 리메이크 버전이다.
  • [11] 3-Way라는 곡의 가사에는 '헬리콥터 X'이라는 미트스핀 스러운 내용이 있고 실제 뮤직비디오를 보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12] 위의 미트스핀의 실상 항목 참조.
  • [13] 후타나리에 대한 환상인지는 몰라도 수요층이 있다고 한다. 사실 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다 못한 트랜스젠더들이 돈벌려고 영상물 출연하기도 한다고 한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