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위키와 미러의 차이점을 도움말에서 알아보세요. 엔하위키와는 다르다! 엔하위키와는!

심영

최종 확인 버전:


좌: 20대 때 모습.[1]
우: 중년기 때 모습.[2]
1910.09.03 - 1971.07.24

Contents

1 소개
2 드라마 '야인시대'에서의 심영
2.1 무겐에서의 심영
2.2 내가 고자라니!
3 관련 항목

1 소개


학창시절부터 연기에 관심이 있어서, 그 쪽 계열에 기웃거리다가 배우 일을 시작했다. 연기력에 대해선 일본에서도 공연을 하는 등 꽤 호평을 받았지만 국민배우 황철이 등장하면서부터 그에게 밀려서 활동이 위축되었다. 하지만 야인시대에서는 심영이 주도권을 잡고 황철을 소개한다.

일제강점기 말기에 친일 연극 단체인 조선연극문화협회의 간부를 맡고 친일 연극에 많이 출연해 민족문제연구소친일인명사전에 수록되었다. 이게 무슨 소리야!? 내가 친일파라니!? / 야이 친일 매국노 새끼야! 너 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는지 알아!?

미군정 시기에는 좌익 계열의 단체에서 활동하다가 1946년 3월에 좌익 선전극 (박영호 극작가)을 마치고 부인과 부인의 친구와 함께 집으로 가던중 미행해 온 김두한에게 광교[4]에서 하복부영 좋지 않은 곳 총상을 입었다.[5] 이후 김두한은 심영이 입원중인 병원에 찾아갔지만, 그의 어머니로 인해 마음이 약해져서 협박만 하고 목숨을 살려주고 이후 심영은 월북을 했다.심영피습사건당시기사

월북 이후에는 여러 영화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맡아서 활동하여 공훈배우 칭호를 받았다. 앞서 언급한 황철과 함께 북한 예술사에서 이름을 날린다. 그리고 남한에서는 다른 방식으로 인터넷 예술사에 이름을 날렸다. 최은희에 의하면 한국 전쟁 당시 심영인민군복을 입고있었다고 한다.최은희 기사

하지만, 말년에는 신불출처럼 숙청되어 정치범수용소에서 죽었다고도 전해지는데[6] 자세한 진위 여부는 차후에라도 추가바람
안돼! 내가 숙청이라니!

친일 연극을 많이 한 탓인지, 아니면 자기 나름대로의 사상이 있었기 때문인지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를 매우 싫어하고 까내렸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이황이 동방의 주자라고 불리며 일본에 영향을 미쳤다는 부분에 있어 아주 부정적이었다. 그가 월북한 이후 그에 대해 이야기하던 사람 중 '술만 마시면 이이, 이황을 욕하는 사람'으로 그를 기억하는 사람이 있었을 정도(…).천원권과 5천원권을 욕하는 심영 동영상 제작이 시급합니다.

1942년 당시 스타였던 박향림[7]과 음반을 녹음한 적이 있다. 이때 그는 대사 파트를 맡았다. # 들어보자

2 드라마 '야인시대'에서의 심영


영 좋지 않은 곳의 신

"고맙소, 고맙소 동무들. 학생들은 조국의 미래요. 주변의 친구들과 동무들을 많이 데리고 오시오! 입장료 없으면 말을 하시오, 누구든 도와주겠소!"
"여러분! '' 이 무엇입니까? ... '님' 은 바로 사회주의 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기대해주십시오. 오늘 여러분들은 그토록 고대하시던 여러분들의 님을 확실하게 만나고 확인하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반동이다! 전위대! 전위대!"
"뭐요? 이보시오, 이보시오 의사양반! 아이유 아유~"
"날 보고 성 불구자가 된다고? 고자가 됐다, 그런 말인가? 고자라니, 아니, 내가 고자라니! 이게 무슨 소리야! 에잌 고자라니!! 내가, 내가 고자라니!!"
"이 반동노무 새끼들. 경찰이 아니라 모두가 김두한이하고 한패들이야!"
"왜들 그러시오 도대체. 내가 무슨 죄를 지었다고?!"
"안↑ 하겠소!!! 다!↓시↗는↘ 안 하겠소!!!"
-극중 심영의 명대사들의 일부

simyoung.jpg

네이버 인물 검색에 본격 등록 완료. 이보시오, 이보시오, 네이버 양반! 현재는 심영으로 검색하면 교수가 나오고, 김영인으로 검색해야 나온다. 다만 연관검색어의 첫번째는 역시나 심영.

야인시대 57,58,59,61,63,64,65 화푸른거탑, GTA 경성의 등장인물[8]

심영이 고자가 되는 전말은 내가 고자라니/스크립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1 무겐에서의 심영



이뿐 만 아니라 심영은 무겐의 캐릭터로 만들어 나와서 사기 캐릭터로 전략 하였다(...). 내가 사기 캐릭터 라니.
사실 AI는 쓸만한대 위력이 고자(...)라서 그리 강하지는 않다. 내가 약 캐릭터라니.

2.2 내가 고자라니!

작중 배우는 김영인
#
너희들이 이항목에 들어온 이유
아무튼 '내가 곧아라니'가 유행하게 되면서 심영을 연기한 김영인의 얼굴과 심영이란 이름은 고자의 상징(인터넷 상에서)이 되어버렸다(…). 음성변조되어 합성음악에 인간 관악기로 대활약하기도. 디씨에 게이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빌리나 매, 심지어 의사양반에게 성폭행이나 성추행(...)당하는 내용으로 얄짤없이 합성당하기도 한다. 이런 종류의 합성물에서 맡는 포지션은 그야말로 총수.RPS

게이와 oo을 당하는(...) 합성들 외에도 합성물 내 최약체로 취급받는다. 공격을 하려 해도 공격할 무기 상태가 영 좋지 않기 때문이다. 무기 상태가 좋다 하더라도 공격을 할지 의문이겠지만

'내가 고자라니'가 뒤늦게 유행하면서 받은 긍정적인 영향은 그가 SBS 드라마 자이언트에 인쇄소장 배역으로 캐스팅된 것이다. 그 동안 출연빈도가 낮은 무명배우라 배우와 사업을 겸업할 수밖에 없었으나 이 기이한 인기와 인지도의 덕에 방송사의 낙점을 받은 것이다.

디시인사이드 합성-필수요소 갤러리의 합성작에는 반드시 빠지지 않으며 명실공히 디씨 최강의 아이돌. 일본의 니코니코 동화빌리 헤링턴이 있다면 한국의 디시인사이드에는 심영이 있는 셈이다.물론 디시인사이드에 빌리 헤링턴이 없다는 얘기는 아니다

2010년 3월 26일에는 TV 리포트에 야인시대에서 심영을 분한 김영인의 인터뷰가 등장하였다. 이 인터뷰 이후 합필갤에선 심영 합성 작품 일부가 삭제되는 등 심영의 합성이 냉각되는 분위기가 고조되었고 상당한 논란 끝에 일단 고자와 관련된 합성은 자제하기로 잠정적으로 결정되었다.
그러나 이후 DC뉴스에서 본인과 인터뷰를 했고, 여기서 배우가 합성에 대해 대범하게 넘어가면서 합성요소로 계속 쓰이게 되었다.

여러가지 마개조를 해도 마개조할 거리가 넘처 흘러 마르지 않는 그야먈로 화수분과도 같은 요소로 불리며 2012년 이후 합필갤 암흑시대에 더욱이 빛을 발했다. 그리고 그쯤부터 합필갤러들은 점점 심영을 폭발물로 보기 시작했다

트위터가상인물로서의 계정이 있는데 고환 이식에 성공했고 북극사회주의 낙원을 전파하러 간다고 한다. 다른 계정.

그런데 야인시대 후에 방영된 MBC 드라마 영웅시대에서 모 대기업의 수리공으로 등장하며, 남녘땅에서 몰래 간첩질을 하고 있다는 추정을 할 수 있다.(영웅시대항목 참조)




결국 모에화마저 이뤄져 버렸다. 빈유라니!! 내가 빈유라니!!!



ash541afh.jpg

메이플에서도 패러디 하였다.내가 카이저라니! 메르세데스 버전도 있는데 그 버전은 레벨 10이라니!라고 한다.


자기만 당할수 없다며 공장을 차려 고추 절단기를 만들어 뿌리고 있다 카더라. 해당 합성의 탄생은 네이버 지식인.
해당 합성의 진실을 파해친 기사마저 등장.[10]

abstractsim.png

몬드리안의 미공개 작품. 물론 합필갤에서 나온 거다.작품명은 고자이크 (고자+모자이크)라고 한다.

연구논문도 있다! 이쪽은 실존 배우 심영에 대한 연구. 논문 제목도 <배우 심영 연구>다. 국회도서관에도 등록되어 있으며, 꽤나 진지한 논문이니 실제 인물 심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찾아보시길 바란다. 덕업일치!

Selfsimyoung.PNG

2013년 5월 5일 동대구역에서 발생한 자해 사건으로 네이버에 이런 자동 검색어가 떠버렸다. 이젠 고자거세의 대명사로 굳어진 듯.


_315.jpg

열도의 제목학원(보케테)에도 진출해주셨다(..) 원본 맹장이면 다행이지 이제는 진실이 알려진듯
----
  • [1] # 1937년 동아일보 기사에 실린 사진이다. 야인시대의 심영과 거의 비슷하게 생겼다.
  • [2] 야인시대 극 중 심영과의 모습은 전혀 딴 판,오히려 배우 신구를 닮은 듯 하다.
  • [3] 한자를 보면 알겠지만, '진에이'라는 이름 자체가 심영을 일본어로 읽은것이다. 그리고 '아오키(청목)'이라는 일본식 성씨는 본관인 '청송(靑松)'을 청목으로 변형한 것이라 추측된다. 만약 청송이었으면 아오마쓰 진에이였겠지
  • [4] 김두한은 동아방송 대담 노변야화에서 종로경찰서, 중구경찰서 등에 애매한 관할점을 이용해 광교까지 미행했다고 한다. 실제 광교는 종로와 중구 사이에 위치
  • [5] 일부에서 좌익 선전극 님 등 창작이라는 견해가 있는데, 님은 친일파이자 좌익 극작가 박영호의 작품이고 고자설 또한 고환은 서혜부 아래 음낭 내에 위치로 서혜부는 하복부.
  • [6] 아마도 과거의 친일행적이 원인이 되었다거나 아니면 김일성을 포함한 지도층과의 갈등 등의 또 다른 이유가 있어서 정치범이나 반역자로 몰린듯 하다. 신불출의 경우와도 같이 수용소에 감금당해 개고생하다 죽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그에 비하면 친일 하고도 살아남은 이 무뇌 여배우는...역시나 북한은 친일파 배우라도 여자이고 예쁘면 봐주는건지...
  • [7] 오빠는 풍각쟁이를 부른 가수
  • [8] 57,58,59,61,63화는 까메오 수준이다. 57에는 김원봉, 박헌영과 함께 국군준비대를 시찰하는 장면에서 처음으로 등장하고 58에는 김두한이 아편 사건으로 감옥에 있을 때 김두한을 죽이기 위해 계획을 꾸미는 심영의 모습이 나왔다. 59화에서는 국군준비대 문제와 관련하여 미군과 대화하는 장면에서 잠깐 등장한다. 61화 에는 까메오 출연 또 63화 역시 심영이 출연하는 연극 ''과 심영이 나온다.
  • [9] 제5공화국에서 실제로 5.18 당시 진압군 중사 역할로 출연했었다.
  • [10] 진짜 심영산업은 아니고 원래 신영산업이며 앞글자만 살짝 바꿨다고 한다.
  • [11] 주로 피해자 역할이며 폭발한다는 점에서 매드에서의 취급이 비슷하다.
  • [12]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 제로아워의 중국 진영 지휘관으로, 인민복을 입고있는데 묘하게 심영과 비슷하게 생겼다. 핵무기 덕후라는 것이 또 다른 특징. 방사능의 영향으로 고자가 된건가?
  • [13] 매드에서 취급이 심영하고 비슷하다.
  • [14] 실존인물이며 창작물에서 고자가 되었다는 점까지..근데 이환경은 관중선생의 후배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