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집사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발매일 2011년 9월 16일
제작사 マーダー工房(마다공방)
장르 집사를 괴롭히고 쓰러뜨리는 BL
플랫폼 PC
등급 18세 미만 구입 불가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트리비아
4. 등장 인물
4.1. 주인공 및 공략 캐릭터
4.2. 조연 및 주변 인물
5. 엔딩

1. 개요


귀축안경이 커피라면 알몸집사는 TOP

裸執事, 알몸집사. 한자 그대로 읽어 나집사라고 하기도 한다. BL 게임으로 마다공방 사의 처녀작.

주인공은 패밀리 레스토랑 아르바이트를 하는 평범한 대학생. 또래 웨이트리스성추행당하는 것을 보고 막아주려고 하다가 해고를 당한다. 다음 구직처를 찾던 중, 우연히 일급 3만엔이라고 적혀 있는, 말도 안 되는 액수가 쓰인 전단지를 발견한다. 그가 찾아간 곳은 크고 아름다운 하얀 저택. 그 곳에서 마중 나온 집사에게 주인님이라 불리며 온갖 시중을 받는 이야기.

제목부터 심히 범상치 않은 작품으로, 정상인의 입장에서 보면 심히 충공깽스러운 설정과 정신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릴 것 같은 스토리[1]에 이를 접한 사람들이 쿠소게, 더 나아가서는 괴작이라 말할 정도라 한다.[2] 그렇지만 아예 쿠소게로만 불리는건 아니고 야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스토리에 치중하느라 19금의 특징을 특출나게 하는 거에 빈약한 BL중에서 가장 19금의 이점을 잘 살렸다고 평가하기도 한다.누키게...인가?

이 게임의 대상층(?)인 부녀자들에게도 적잖은 항마력을 요구하기로 악명이 높다. 얼마나 데였으면 집사라는 소재에 홀리고 미려한 그림체에 속아 이 게임을 잡아본 사람들의 감상평 대다수는 (공략 대상에게) '공략해서 미안합니다'라든가 '경찰! 여기 주인공이 있어요! 현행범이에요!'라고 할 정도니(…). 사실 쿠소게보다는 뒤통수 게임이라 부르는 게 더 알맞을지도.

내용의 아스트랄함으로 인해서 미연시 갤러리 4대 명작과 당당히 어깨를 겨룰 수 있을 정도의 걸작이지만 BL 게임이라서 그런지 인지도가 다소 낮았는데 2012년 5월 이후에는 그 악명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성인이 아닌 이상 못 검색한다(...) 구글도 마찬가지. 물론 네이버에서는 왠만한 미연시는 죄다 미성년자 검색 불가지만 구글 검색은 인지도가 좀 높아야 청소년 검색불가가 떠서..오죽 악명이 높았으면

2. 특징

특이한 점은 다른 게임에서는 내용상 해피엔딩으로 뜰 내용인데 배드엔딩이라는 마크가 뜬다는 점이다. 웃긴 것은 이와는 반대로 해피엔딩(진엔딩)으로 뜨는 내용이 매우 뒤끝이 안 좋다는 점.무슨 지거리야 전체적으로 상냥하게 대하면 게임 오버가 되어 저택에서 내쫓기질 않나, 한 집사에게 마음을 두고 계속 상냥하게 대해줘서 서로 연인이 되어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엔딩이 배드엔딩, 주인공이 '마음 따윈 필요 없음, 늬들은 몸만 대라'는 태도를 취해야 해피엔딩이다. 사실 시나리오만 보면 남성향 메이드 조교 야겜을 만든 뒤 메이드를 집사로 대체한 것에 가깝다.

소개문만 보자면 귀축+능욕+BDSM 요약해서 반 다크홈으로 오인할 수 있겠지만 게임 내용은 소프트 료나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어지간한 남성향 누키게에서도 잘 나오지 않을 시츄에이션이 신 단위로 쏟아진다.[3] 나오는 플레이들은 실제 가능한 BDSM 플레이들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돌아가며 하나씩 나오는 것인데, 쓸데없이 현실적이고 다채롭다. 그나마 사쿠마 루트나 토우도 루트는 일반적인 BDSM을 벗어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지만, 코미네, 이치노세, 아리사토 루트는 뒤로 갈수록 정말로 료나물에 근접한다. BL물이 아니고 남성향 능욕 에로게의 기준으로 봐도 '이거 이래도 되는 건가…' 싶은 꺼림칙한 시츄에이션이 자주 등장한다.[4] 한마디로 주인공이 집사들을 육체적, 정신적, 성적으로 괴롭히고 괴롭히고 또 괴롭힌다. 농담 삼아 게이 게임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게이 게임 맞다.

가끔 가다가 선택지를 잘못 선택하면 나오게 되는 개그엔딩도 특징. 중간 중간에 정신줄을 놓고 플레이하다 보면 빵 터지는 개그 요소에 피식하는 플레이어도 있다. 덧붙이자면 아헤 얼굴을 제대로 표현하는 몇 안되는 에로게 중 하나.[5]

참고로 설정상 마른 체형으로 되어 있는 캐릭터들도 CG에서는 다리와 허벅지가 굵게 표현되어 있다. 쇼타에 가까운 컨셉의 아리사토나, 슬림한 꽃미남 컨셉의 이치노세의 다리가 떡대 근육 캐릭터인 토우도의 다리와 비슷하게 보일 정도. 그것도 서있는 CG에선 정상인데 H신에서만 유독 두드러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점을 보아 그냥 시나리오 라이터 겸 작화가의 취향인 듯(…).

오프닝에서도 정신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갈 것 같은 PV에 많은 사람들이 넋을 놓았다고 한다. 몰라 뭐야 이거 무서워 멜로디는 그나마 중독성이 있지만 가사 전체가 섹드립이다.(…)

3. 트리비아

이글루스 블로거 채다인이 이 게임 CD를 가지고 이노우에 카즈히코에게 사인받으러 갔다가 면전에서 대놓고 변태, 그거 부끄러운 게임인데 라는 소리를 들었다. 성우조차 외면하는 그런 게임이다. 문제의 그 페이지[6]

이 게임의 한정판 특전은 가슴 마우스 패드다. 당연히 여캐 마우스 패드일 리 없고 울룩불룩한 근육질 남캐 토우도 아키의 가슴 마우스 패드다!

캐릭터 굿즈도 완전히 정신 나간 물건들로 구성되어 있다. 공략 캐릭터 전원의 아헤 얼굴이 그려진 무릎 담요라거나, 토우도 아키의 여성 속옷 버전 다키마쿠라(…)라거나…….

제작사에서도 자사의 게임이 네타 소재로서 폭발적인 반응을 받은 걸 즐겼는지 학원 핸섬 제작팀과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라디오를 진행했다. 게다가 학원 핸섬 제작진인 팀 욕구만(欲求満)[7]과 이 마다공방 측에 학원 핸섬 그림체로 그려진 알몸집사 일러스트를 직접 선물하기도 했다. 흠많무.

니코니코 동화에서 판촉을 했기 때문에 3대 니코니코 BL게임이라고 카운트되는 경우가 있다. 나머지 두 작품이 학원 핸섬PLEASURE☆라는 점에서 대략 어떤 존재로 인식되는지를 알 수 있다. 참고로 시나리오 라이터 겸 원화가가 남성인데 얼굴을 내놓고 자기가 오프닝을 부른 버젼의 동영상이 니코니코에 업로드되어 있다. 팬이라면 꼭 보길. 애초에 오프닝의 약 20초 부분에서 나오는 피처링을 담당한 것도 시나리오 라이터다.

발매 후 인기 투표를 진행했는데 순위는 1위 사쿠마 쿄이치, 2위 이치노세 토우야, 3위 모든 캐릭터의 아헤 얼굴 순이다.

게임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는지 팬디스크2013년 11월 15일 발매했다. 부제목은 (やらしつじ&やさしつじ)야한 집사&상냥한 집사(…). 시작 시 루트를 선택하게 되는데, 본편 해피 엔딩으로 이어지는 야한 집사 스토리와 배드 엔딩에서 이어지는 상냥한 집사 스토리로 나뉜다. 야한 집사 스토리는 일부의 경우 본편보다 훨씬 심해졌기 때문인데 비위가 약하면 조심하기를. 웬만한 여성향에서는 보기 힘든 수위. 현실성이 완전히 사라졌다. 저러다 죽지.. 씬 외에도 진정한 주인이 된 토모아키와 집사들의 후일담 같은 이야기도 나온다. 상냥한 집사는 집사들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4. 등장 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게임을 하고자 하는 의향이 있는 사람과 대략적인 정보만을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후 항목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엔딩 항목을 포함한 각주는 읽지 않는 편이 좋다. 애초에 스토리라는 게 있냐 싶을 정도지만

4.1. 주인공 및 공략 캐릭터

연령:21세 신장:170cm
생일:10월 24일 별자리:전갈자리 혈액형:O형

본 작의 주인님이 되는 주인공. 지극히 평범한 대학생으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와중에 위험에 처한 여자 친구를 감싸다 짤리게 된다. 그 후 여러 곳에 알바 지원서를 보냈지만 번번히 떨어지며 낙담하던 중, 수상한 전단지를 보고 찾아간 저택에서 한 달동안 주인님이 된다. 처음에는 주인님이 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지만 점점 미쳐가며 S에 눈을 뜨게 되는 자신을 보게 된다. 참고로 CG상 아리사토를 제외하면 공략 캐릭터에 비해 키가 작고, 더불어 얼굴도 작다(…).

연령:30세 신장:181cm
생일:12월 25일 별자리:염소자리 혈액형:A형

본 작의 타이틀 히로인[8]이자 집사장. 영국의 집사 양성 학교를 졸업한 퍼펙트 집사. 완벽을 중시한 탓에 주변 집사들에게 쓴소리를 많이 하거나 마찰을 빚는 경우가 많지만 마음씨는 좋은 사람. 주인님을 위해서라면 어떤 것이라도 감수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무리한 요구라도 복종하는 자세를 취한다.[9]

연령:20세 신장:173cm
생일:1월 4일 별자리:염소자리 혈액형:O형

정원을 가꾸기 좋아해서 어릴 적에 저택에 숨어들어 정원을 가꾸다 눈에 띄어 집사가 된 케이스. 사람들과 말을 섞는 게 서툴러 말이 느리고 오해를 사는 일[10]도 간혹 있지만 본질은 천연 속성 보유자. 꽃미남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자신을 3인칭화한다. [11]

연령:27세 신장:179cm
생일:9월 9일 별자리:처녀자리 혈액형:A형

요리사를 담당하는 집사. 꼬박 꼬박 주인님이라 부르는 다른 집사들과는 달리 주인공에게 유독 토모쨩이라 부르며 친근하게 대하는 캐릭터. 오사카 방언을 맛깔나게 구사한다. 어릴 적에 이곳 저곳을 돌아다녔던 덕분에 방랑벽이 있다고 한다. 주인공에게 노골적으로 관심을 표하기도 한다.[12]

연령:23세 신장:185cm
생일:7월 10일 별자리:게자리 혈액형:B형

운동을 좋아해서 틈만 나면 운동을 해대는 근육 바보. 하지만 나름 생각이 깊고 외견과는 다르게 마음이 순수하고 여린 성격의 소유자다. 가끔 청소를 하거나 잡무를 도와주지만 무식한 괴력 탓에 가구를 부숴먹기 일쑤여서 주인공을 지키는 경호원을 주로 하고 있다. 사쿠마처럼 진심으로 주인공을 존경하고 있다. 일명 떡대수 포지션. 한정판 가슴 마우스 패드의 주인공 되시겠다. 다른 캐릭터의 공략 중에도 자주 얽히기 때문에 어찌보면 상당히 불쌍한 캐릭터.[13]

연령:18세 신장:166cm
생일:8월 4일 별자리:사자자리 혈액형:AB형

집사 견습생으로 저택을 청소를 하는 것이 일이지만, 어째 일을 하면 할수록 일만 늘리는 도짓코 속성 소유자. 외견으로 보면 도저히 18세로 안 보이지만(…). [14]

연령:56세 신장:168cm
생일:12월 3일 별자리:사수자리 혈액형:O형

진짜 주인의 사업 보조나 회계를 담당하는 할아버지. 온화한 표정으로 주인공을 도련님이라 부르며 여러가지를 가르쳐 주고 진짜 주인을 대하는 것처럼 주인공을 챙겨준다. 뭔가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한 캐릭터.[15]

4.2. 조연 및 주변 인물

  • 카미시로 하지메 (神代 一)
저택의 소유자. 카미시로 재벌의 주인인, 히토츠바시 카미시로 가의 당주.

  • 하나무라 사야카 (花村 さやか) 연령:21세
레스토랑에서 주인공과 같이 일하던 여자 친구. 주인공에게 도가 지나칠 정도로 신경을 쓰고 있다. 공략 캐릭터는 아니지만 엔딩은 있다. 모종의 방법으로 진행되는 3P 루트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 아오키 코마치 (青木 小町) 연령:42세
카미시로 저택에 정기적으로 야채 배달을 하러 오는 아저씨. 금발에 담배 냄새를 풍기고 입은 거친 아저씨지만, 악의는 없어 보인다. 역시 3P 루트의 주인공. 고만해 미친놈아 관련 엔딩이 있다.

  • 타카스 (鷹栖)[16]
저택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수상한 남자. 역시 공략 캐릭터는 아니지만 관련 엔딩은 있다.

5. 엔딩

다섯 명의 공략 캐릭터의 진엔딩을 다 보면 진상 루트[17]가 열리며, 이 루트를 따라서 공략 캐릭터를 조교하며 저택의 수수께끼를 밝혀낸 뒤 [18] 어떠한 연유에서 시작되는지 알려주는 과거(엑스트라) 메뉴가 타이틀에 열리게 된다.

왜 그럴 수 밖에 없는지를 뒷받침하는 내용이 나오긴 하지만 그래봤자 이것도 하는 말만 거창하지 결국 '글러먹은 집안에서 태어난 놈은 나쁜 놈 될 팔자다'라는 내용이라 뭐라 할 말이 없게 만든다. 사람에 따라서는 '아하, 그래서 주인공이 그렇게 막장이었구나'라고 납득하기도 하는 모양(…)[19].
----
  • [1] 공략 루트로 가면 초반 공략만 끝나면 사실 스토리라는 것도 없고 그냥 검열삭제검열삭제가 이어지는 검열삭제의 연속이다(…). 마치 남성용 설정 포르노 TS버젼을 보는듯한 느낌마저 들 정도.
  • [2] 일반적으로 게임 퀄리티가 많이 떨어져야 괴작(예: 학원 핸섬 등)이나 쿠소게라 불리지만, 알몸집사의 경우 캐막장 스토리에 비해 게임 시스템이나 CG, 성우 등은 쓸데없이 퀄리티가 높아서 더욱 충격이 크다. 시나리오와 작화를 혼자 맡아서 한 것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 [3] 게다가 이렇게 H신이 많은데 플레이 타임은 짧은 편이라는 것도 특징. 위에서 말했듯이 초반 선택지만 잘 고르면 그 이후는 그냥 검열삭제의 연속이다.
  • [4] 엔딩 장면을 제외하고 이들의 공략 장면에서 나오는 플레이들은 전부 하드 플레이로서 실제로 하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드문 편이며, 윤리적 논란도 심하다. 게다가 실제 하는 사람들은 설정이나 동의 하에 하는 거지만 게임에서는 강제로 하는 것이다. 게다가 주인공은 집사들의 인격이나 감정 따윈 무시하고 성욕과 지배욕을 채울 도구로 인식하기 때문에 아무리 상대가 동의하였다 하더라도 범죄가 맞다.
  • [5] 주인공의 아헤 얼굴이 나오는 루트도 있다. 아따 취향 참 특이하쇼잉~.
  • [6] 다른 BL 게임을 가져갔어도 똑같은 소리를 들었을 거라는 말도 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이노우에의 반응 자체는 충분히 납득이 된다(…).
  • [7] 부녀자 2번 항목의 그 부와 한자가 같다. 아울러 욕구부만의 일본어 음독은 욕구불만과 같다.
  • [8] 사쿠마 엔딩을 제외한 다른 진엔딩의 경우 주인공이 완전 육욕에 미쳐(…)버리는데 비해 이쪽이 그나마 해피(?)한 편. 진상 루트 역시 사쿠마 루트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
  • [9] 예를 들어, 다른 집사를 공략하는 루트에서 사쿠마로 하여금 범하게 하는 내용이 자주 나온다. 이 경우 "준비"를 하겠다며 자료를 찾아보고 오는데, 이때 감상하고 오는 자료는 귀축안경(…)으로 추정된다. CG의 표정이나 행동을 보면 매우 비슷한게 패러디로 추정되기도(…) 정확히는 귀축안경의 메가네의 표정과 매우 흡사하다(…).
  • [10] 말만 느리면 모르는데 목소리 톤이 다소 음산해서(…)
  • [11] 플레이 횟수면에서는 아리사토에 밀리지만, 공략 과정과 CG, 엔딩의 수위가 상당히 높다. 특히 연애 엔딩과 진엔딩의 결과가 극으로 갈린다. 진엔딩에서는 이치노세가 완전히 의사소통이 단절된 순수 막장상태에 이르러 육변기가 돼버린다(…). 인줄 알았더니, 팬디스크에선 멀쩡하게 말한다. 역시 말없이 스토리 짜기는 힘들었나 보다. 거기다 나름 동반자처럼 된다. 그 과정의 씬들에서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는 여전히 이해 불가 연애 엔딩 루트에서는 주인공이 그가 말보다는 몸이 앞서는 육체파 행동파였다는 것을 이해하고, 결국은 이치노세가 주도적으로 관계를 시작하는 상황으로 끝난다. 그리고 H신이 전혀 없다.(순수하다!) 참고로 이 루트로 가면 짧은 머리를 한 이치노세의 CG를 수집할 수 있다.
  • [12] 주인으로서가 아니라 순수하게 주인공을 좋아하는 캐릭터이며, 방랑벽이 있어 저택에 구속되지 않기 때문에, 연애엔딩도 2개나 있으며, 하나는 개그엔딩이며 나머지 하나는 H를 해야만(!) 볼 수 있다. 근데 진엔딩 공략 루트로 진입하면 갑자기 수위가 막장이 돼서, 마지막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장면이 나온다. 흠좀무 유일하게 나이스 보트 엔딩이 있는 캐릭터. 굿잡 아리사토 3P 루트에서는 주인공을 열망하는 변태(…)가 된다.
  • [13] CG 수가 가장 많은 건 타이틀 히로인 사쿠마가 아닌 토우도이다. 또한 토우도 루트에서 회수할 수 있는 엔딩이 가장 많다. 단 대부분이 개그막장이긴 하지만(…) 게다가 내용상 수위도 토우도가 가장 낮다. 이쪽도 진엔딩은 정상적인 내용이라는 것에 위안을…. 사실 개그 + 신파에 가까운데, 진엔딩 중 가장 해피엔딩에 가깝다.
  • [14] 공략 과정의 수위도 높지만, 특히 진엔딩이 매우 막장이다. 주인공의 폭력성과 잔인함(혹은 변태성)이 가장 두드러지는 루트. 흠좀무 공략 과정 중 그런 이야기가 미조구치에게서 복선으로 흘러나온다(…). 반면에 연애 엔딩의 경우 진엔딩의 거의 정반대로 진행된다. 아리사토를 치유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H신도 전혀 없다.
  • [15] 참고로 이 사람의 진엔딩이란 건 없다. 공략 캐릭터라고 하긴 애매한 감이(…) CG와 엔딩 한 가지는 수집 가능.
  • [16] 참고로 담당 성우는 이 게임의 시나리오 라이터다. 일종의 페르소나 같은 존재
  • [17] 이 진상 루트 엔딩의 제목이 말 그대로 알몸집사(…).
  • [18] 주인공이 어떤 일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기초로 모든 집사들의 약점을 공략해 하렘을 차리는 것으로 끝. 집사들이 캐막장이 되어가는 다른 엔딩과는 달리, 집사들을 성적 및 정신적으로 장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서로 양립될 수 없는 스토리나 외부인을 통한 3P나 공개플레이 등은 안나온다. 예를 들면, 진엔딩 루트에서는 자기 안에 갇혀 식물 상태가 돼버리는 이치노세가 진상 루트에서는 멀쩡하게 말도 잘한다(…).
  • [19] 하지만 연애 엔딩의 경우 재산만 물려받지 못한다 뿐이지 주인공과 공략 캐릭터의 약점을 극복하는 내용이라 미묘. 이게 배드엔딩이라는 점이 더 충격을 가져다 준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