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

Contents

1. 여자대학생
1.1. 여대생이 되는 과정

1. 여자대학생

여자대학생, 대학생인 여자를 가리키는 보통 명사. 여대가 아니더라도 여자가 대학생이면 여대생이라고 부른다. 남자가 남중 - 남고 - 공대 - 군대 루트를 타듯 여자도 여중 - 여고 - 여대 루트를 타는 경우도 있다.[1] 그래서 여대생의 반대말은 남대생이 아닌 공대생 혹은 예비역이라카더라.

여자가 대학교를 가는 일이 드물었던 예전에는 부잣집 아가씨 혹은 공부를 정말 잘 하는 수재라는 이미지가 있었으며, 대학진학이 대중화된 지금도 일류 대학의 여대생은 스테이터스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또한 동년배 남학생에 비해 학점이나 스펙, 커리어 관리에 충실한 경우가 많다.[2]

정장에 하이힐, 명품백, 테이크아웃 커피,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 등으로 이미지화되어 각종 매체에서도 그런 식으로 묘사되기도 하지만 사실 이는 편견에 가깝다. 일반대학과 여자대학을 불문하고 시험이나 기말과제 제출기간이 임박하면 여고 쉬는시간 포스에 버금가는 의상 착용자들을 볼 수 유흥가 찌라시에 항상 단골 단어로 나오기도 한다. 근데 막상 가보면 아줌마가

묘하게도 남자 교수한테 반하는 일이 종종 있으며 이 중에서도 드물지만 결혼에 골인하기도.

P2P나 웹하드에선 여고생과 같이 검색어 제한이 걸려 있다. 아니 여대생은 성인인데 왜

1.1. 여대생이 되는 과정

교육법상 고등학교 3년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4년간의 교육을 받게되며(전문대는 2년) 연령대상으로는 만 19세 ~ 만 25세 이하의 20대 초반에 속한다. 법적상 19세 이상 성인이기 때문에 여중생, 여고생과는 달리 청소년보호법아청법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하지만 조기졸업을 했거나 검정고시 출신이라면 어떨까? 선거 참여, 업소 고용 및 채용 대상,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도 가능하다. 이 때부터 중고교 때 입어왔던 교복을 벗고 초등학교 이후로 다시 사복 및 평상복 차림으로 학교에 등교하게 된다.

초중고등학교와는 달리 의무 교육대상이 아닌 학생 본인의 의사 등으로 선택해서 입학하는 대학교의 특성상 여고생들 중에는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바로 직장 및 사회에 진출하는 경우가 있어서 같은 연령대라도 직업상으로는 차이가 있기도 한다.
----
  • [1] 방과후 티타임 부원들이라든가.
  • [2] 이러한 현상 뒤에는 사실 취업시장을 비롯한 사회에서의 남녀차별 문제 때문에 스펙을 남자보다 더 높여 놓지 않으면 웬만해서는 남자보다 불리하다는 현실인식이 깔려 있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