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

Contents

1 여자대학생
1.1 여대생이 되는 과정

1 여자대학생

여자대학생, 대학생인 여자를 가리키는 보통 명사. 여대가 아니더라도 여자가 대학생이면 여대생이라고 부른다. 남자가 남중 - 남고 - 공대 - 군대 루트를 타듯 여자도 여중 - 여고 - 여대 루트를 타는 경우도 있다.[1] 그래서 여대생의 반대말은 남대생이 아닌 공대생 혹은 예비역이라카더라.

여자가 대학교를 가는 일이 드물었던 예전에는 부잣집 아가씨 혹은 공부를 정말 잘 하는 수재라는 이미지가 있었으며, 대학진학이 대중화된 지금도 일류 대학의 여대생은 스테이터스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또한 동년배 남학생에 비해 학점이나 스펙, 커리어 관리에 충실한 경우가 많다.[2]

정장에 하이힐, 명품백, 테이크아웃 커피,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 등으로 이미지화되어 각종 매체에서도 그런 식으로 묘사되기도 하지만 사실 이는 편견에 가깝다. 일반대학과 여자대학을 불문하고 시험이나 기말과제 제출기간이 임박하면 여고 쉬는시간 포스에 버금가는 의상 착용자들을 볼 수 있다. 시험 기간엔 소매치기 머리를 안 감거나 초췌한 민낯을 가리기 위해 모자를 쓰고 다니는건 예삿일(…). 역시나 현실은 시궁창 이게 다 논스톱 시리즈 때문이다

여고생과 함께 언론에서 왠지 좋아하는 단어. 남자 대학생이 무슨 일을 저지르면 '대학생' A씨라고 나오지만 여자 대학생은 '여대생' B씨 식으로 나온다. 여고생과 마찬가지로 어느샌가 성적(性的) 이미지화되어 유흥가 찌라시에 항상 단골 단어로 나오기도 한다. 근데 막상 가보면 아줌마가

묘하게도 남자 교수한테 반하는 일이 종종 있으며 이 중에서도 드물지만 결혼에 골인하기도.

P2P나 웹하드에선 여고생과 같이 검색어 제한이 걸려 있다. 아니 여대생은 성인인데 왜

1.1 여대생이 되는 과정

교육법상 고등학교 3년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4년간의 교육을 받게되며(전문대는 2년) 연령대상으로는 만 19세 ~ 만 25세 이하의 20대 초반에 속한다. 법적상 19세 이상 성인이기 때문에 여중생, 여고생과는 달리 청소년보호법아청법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하지만 조기졸업을 했거나 검정고시 출신이라면 어떨까? 선거 참여, 업소 고용 및 채용 대상,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도 가능하다. 이 때부터 중고교 때 입어왔던 교복을 벗고 초등학교 이후로 다시 사복 및 평상복 차림으로 학교에 등교하게 된다.

초중고등학교와는 달리 의무 교육대상이 아닌 학생 본인의 의사 등으로 선택해서 입학하는 대학교의 특성상 여고생들 중에는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바로 직장 및 사회에 진출하는 경우가 있어서 같은 연령대라도 직업상으로는 차이가 있기도 한다.
----
  • [1] 방과후 티타임 부원들이라든가.
  • [2] 이러한 현상 뒤에는 사실 취업시장을 비롯한 사회에서의 남녀차별 문제 때문에 스펙을 남자보다 더 높여 놓지 않으면 웬만해서는 남자보다 불리하다는 현실인식이 깔려 있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