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 펀치

FalconPunch.jpg
[JPG image (94.81 KB)]

에프제로에 등장하는 캡틴 팔콘의 기술 중 하나다. 이 기술을 처음 선보인 게임은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어째선지 가논돌프도 사용한다. 기술명만 바꾼 채로···.

기를 모아서 주먹으로 공격하는 기술로 맞출 경우 상대는 불타면서 멀리 날아간다. 이런 류의 기술이 그렇듯이 발동에 시간이 걸리는 전형적인 한방기의 인상이 강한 데다가 가드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다지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이지만 이 기술을 상대에게 맞춘다든지 이 기술로 상대를 끝냈을때의 쾌감이 좋다. 이런저런 효율을 따지면 스매시 공격이 훨씬 좋지만 정 쓸려면 점프 중에 써서 착지하는 순간 펀치가 나가게 하는 식으로 쓰자.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 봐도 발동 보이스 팔콘!이 워낙 우렁차게 들려서 평범한 1:1 상황에서는 절대 못 맞춘다(...). 난전 중에선 그나마 노리기 쉽고, 그레이트 폭스같은 단일 플랫폼 맵에선 거의 봉인기다. 그리고 조심해서 쓰자 제대로 들어갔을시 게임기와 모니터가 폭팔할수도 있다!

가논돌프는 마인권이란 이름으로 사용하며 날려보내는 힘이 캡틴 팔콘에 비해 세지만 그 대신 전진하지 않아서 맞추기가 더 힘들다.[1]

하지만 이 기술이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건 애니메이션인 에프제로 팔콘전설에서이다.


블랙 섀도우가 설치했던 다크 매터 리엑터가 류 스자쿠의 부스트 파이어 풀파워 전개로 인해 출력이 지나치게 증대하여 폭발, 블루 팔콘과 블랙 불이 코스에서 이탈당한다. 이 때 캡틴 팔콘이 블루 팔콘에서 내린 뒤 류 스자쿠에게 캡틴 팔콘의 이름을 물려주고 블랙 불에서 내리고 탈출중이던 블랙 섀도우에게 팔콘 펀치를 날린다. 이 주먹 자체에는 이팩트가 붙어있는 것 빼곤 별다른 특징이 없었지만 하필이면 팔콘 펀치가 작렬한 직후 타이밍이 좋게 행성이 폭발했다. 이것을 계기로 팔콘 펀치는 유명세를 타면서 유행하고 결국엔 행성파괴주먹으로 왜곡거듭나게 된다.


팔콘 펀치끼리 맞붙었을 때 일어나는 비극[2]




유튜브니코니코 동화에서 합성 소재로 자주 사용한다. 주먹을 내질러서 뭔가가 크게 맞는 영상이 있으면 십중팔구는 섞이며, 그런 장면이 없더라도 대폭발이나 대파괴가 일어나는 상황에 위의 장면이 그 원인으로서 합성되는 일이 많다.

이와는 별개로 북미에서는 척 노리스 관련 소재처럼 스매시 브라더스의 음성을 합성한 영상이 밈으로 계속 돌고 있다.# 뭔가를 할 때 손을 이용한다면 "펀~치!"음성을 합성하고 다리를 이용한다면 "킥!"음성을 사용하며 공격자의 결과가 좋으면 "예스."음성을 쓰고 결과가 나쁘면 비명을 사용한다.

솔리드 스네이크의 vs캡틴 팔콘전에서의 무선(특수 어필.)에서의 오타콘과의 대화는 성우장난[3]이자 북미에서 만들어 쓰는 밈도 포함된 내용의 대화다.
----
  • [1] 팔콘 펀치는 공격시 약간 전진한다.
  • [2] 실제 게임상에선 서로 상쇄돼서 밀려나기만 하지만 어짜피 개그 MAD무비이니 무시해도 상관없다.
  • [3] 애니메이션인 팔콘 전설에서의 캡틴 팔콘과 오타콘은 성우가 동일. 참고로 대난투에서의 캡틴 팔콘은 호리카와 료가 담당하고 있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