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버틀러

Peppermint Butler


성우는 스티브 리틀/최낙윤/오오타 테츠하루.

어드벤처 타임의 등장인물로 캔디 왕국의 버블검 공주를 모시는 집사.

빨간 줄무늬의 박하사탕이여서 매운것을 먹었을때 핥으면 효과가 있다(...) 시즌3 'Too Young' 편에서 레몬그랩이 잘 섭취(?) 해준 전적이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평범한 집사처럼 보이지만 과거가 매우 의문인 존재로 특히 죽음과 상당히 친한 사이로 보인다.[1]

버블검이 리치에게 납치되었다가 산산조각이 났을때 리치가 그녀의 몸속에 들어가 있을때 페퍼민트는 그녀를 보곤 갑자기 성난 고양이처럼 사납게 짖고는 나가버리는 모습에서 뭔가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시즌 4에서 나이토스피어의 왕이자 마셸린의 아버지인 헌슨 애버디어와 페퍼민트가 골프를 치는 사진이 있고, 또한 관련 상식이 많아서 지옥과 비슷한 세계로 가는 방법이나 킹 웜이 만드는 드림스케이프라는 영원한 꿈의 공간에 사로잡혔을 때 꿈에 들어와서 탈출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또한 흑마법에 정통한것으로 보인다. 시즌 5 21화(약혼)에서는 흑마술을 펼치는 장면을 자세하게 보여준다. 에피소드서 시작부터 시나몬번을 천장에 거꾸로 매달아놓고 제물로 악마를 소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그리고 나중에 버블검의 뺨을 친다 그러다가 검볼 가디언(풍선껌 수호자)한테 들켜서 의식을 제지 당하는데, 이미 시나몬번에 악마가 빙의된지 오래였다. 검볼 가디언은 흑마술의 중단을 요구하며 동시에 버블검이 오랫동안 연구실에 박혀있는데 집사가 뭐하고 있는 거냐고 깐다. 그와 함께 캔디 왕국의 백성들이 버블검을 걱정한다며 신랑감 고르는 것 좀 도우라고 시킨다. 그런대, 이때 검볼 가디언이 페퍼민트를 향해 어둠의 영혼이여[2]라고 부른다. 즉 다른 캔디 왕국의 주민들과는 별개이며, 페퍼민트가 뭔가 특별한 존재라는 소리.[3][4]

시즌 6 1화에서는 프리즈모의 타임 룸에서 이제까지 나온 초월적 존재들[5]과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마침내 어드벤쳐 타임 코믹스의 새로운 스핀오프 미니시리즈인 '캔디 케이퍼즈'에서 주연으로 발탁된다. 보조는 시나몬번. 어째 고생길이 훤하다. 사무실에 핸슨 애비디어와 나란히 찍은 사진이 있는것으로 보아 친분은 여전한 듯. 일 때문에 잠깐 죽음을 보러 지하세계로 내려가기도 했고. 시나몬번은 '페퍼민트 버틀러가 어째 가끔 무서운 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라고 한다. 그리고 5권 이후로 흑마법 대폭발.
----
  • [1] 시즌2 'Death in Bloom' 에피소드에서 핀이 제이크와 버블검의 식물을 살리려고 저승에 갔을때 제이크가 망각의 물로 인해 기억을 잃게 되고 또한 음악 대결에서의 패배로 인해 핀이 죽을 뻔했으나 죽음이 페퍼민트 집사의 이름값으로 제이크의 기억을 돌려주고 식물을 살려주기도 했다.
  • [2] 원문 Dark One
  • [3] 풍선껌 수호자는 비록 조연이지만, 리치가 나타나면 이를 느끼고, 잠시나마 호각으로 싸울 수 있는 존재다. 사악한 존재 탐지기능도 달려있다. 다만, 평소에는 핀과 제이크가 처리하니 가만히 있지만...
  • [4] 근데 이런 캐릭터가 다 그렇지만 실제 작중에서 캔디왕국 초창기를 제외하면 캔디왕국의 수호에 성공적인 적은 없다.(...)
  • [5] 제이크도 있긴했지만 제이크는 프리즈모의 베프기 때문에...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엔하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