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버틀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코믹스 행적
4. 기타

1. 개요

Peppermint Butler. 성우는 스티브 리틀/최낙윤/오오타 테츠하루.

캔디 왕국의 버블검 공주를 모시는 집사. 빨간 줄무늬의 박하사탕이다.

2. 작중 행적

평범한 집사처럼 보이지만 과거가 매우 의문인 존재로 특히 죽음과 상당히 친한 사이로 보인다. 시즌 2 17화 "Death in Bloom" 에피소드에서 핀이 제이크와 버블검의 식물을 살리려고 저승에 갔을 때 제이크가 망각의 물로 인해 기억을 잃게 되고 또한 음악 대결에서의 패배로 인해 핀이 죽을 뻔했으나 핀이 페퍼민트 버틀러의 이름을 대자 죽음이 그의 이름값으로 제이크의 기억을 돌려주고 식물을 살려주기도 했다. 게다가 가끔씩 섬뜩하게 눈을 빛내기도 하는데, 이때는 정말 뭘 해도 농담이라 느껴지지 않는다. 심지어는 이걸로 핀과 제이크를 바로 입 다물게 만들어버린 전적이 있다.

버블검이 리치에게 납치되었다가 산산조각이 났을 때 리치가 그녀의 몸 속에 들어가 있을때 페퍼민트는 그녀를 보곤 갑자기 성난 고양이처럼 사납게 짖고는 나가버리는 모습에서 뭔가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즌 4에서 나이토스피어의 왕이자 마셀린의 아버지인 헌슨 애버디어와 페퍼민트가 골프를 치는 사진이 있고, 또한 지옥과 비슷한 세계로 가는 방법이나 킹 웜이 만드는 드림 스케이프라는 영원한 꿈의 공간에 사로잡혔을 때 꿈에 들어와서 탈출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시즌 4 20화 "You Made Me" 편에서 페퍼민트 버틀러의 내면세계를 물질세계로 드러내려고 하자 그러지 않 는게 좋겠다고 한다. 또한 흑마법에 정통한 것으로 보인다. 시즌 5 21화 "The Suitor"에서는 흑마법을 펼치는 장면을 자세하게 보여주는데, 에피소드 시작부터 시나몬 번을 천장에 거꾸로 매달아놓고 제물로 악마를 소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다가 검볼 가디언한테 들켜서 의식을 제지 당하는데, 이미 시나몬 번에 악마가 빙의된지 오래였다. 검볼 가디언은 흑마술의 중단을 요구하며 동시에 버블검이 오랫동안 연구실에 박혀있는데 집사가 뭐하고 있는 거냐고 깐다. 그와 함께 캔디 왕국의 백성들이 버블검을 걱정한다며 신랑감 고르는 것 좀 도우라고 시킨다. 그런대, 이때 검볼 가디언이 페퍼민트를 향해 "어둠의 영혼이여"[1]라고 부른다. 즉 다른 캔디 왕국의 주민들과는 별개이며, 페퍼민트가 뭔가 특별한 존재라는 소리.[2]

시즌 5 34화 "The Vault" 편에도 등장했다. 버블검 공주가 핀의 전생 쇼코에게 의수를 줄 때 등장하는데, 벌거벗은 채로 등장한다. 지능이 낮은 듯 보이며, 버블검 공주는 버틀러를 아기를 대하듯이 한다. 이로 보아 캔디 왕국 주민들 중 몇백년 이상 생존한 매우 오래된 개체에 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에피소드에서의 등장에서 보여주는 태어난지 얼마 안된 아기의 모습이나 애완동물 같은 행동으로 봤을 때 원래는 평범한 캔디 생명체였으나 중간에 뭔가 범상치 않은 존재가 덧씌워졌거나 무언가 능력을 받았으리라고 생각된다.

시즌 6 01화 "Wake Up"에서는 프리즈모의 타임 룸에서 이제까지 나온 초월적 존재들과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제이크도 있긴 했지만 제이크는 리치를 쫓아 프리즈모의 타임 룸에 들어갔을 때 프리즈모와 친구가 되었기에 갈 수 있었던 것이니...

그리고 시즌 6 15화 "Nemesis"에서 마침내 본색을 드러낸다. 캔디 궁전 내부의 어둠을 알아내는 이미 들통난[3] 비밀조직의 한 가정적인 투사 피스마스터가 버블검 공주의 감시와 페퍼민트 버틀러의 정체를 알아챈 것. 한번의 접점 끝에[4] 마법사 결투장에서 승부를 보기로 한다. 근데 이 집사가 피스마스터의 세 아이들을 인질로 잡아 아이를 한명씩 괴물로 만들고는 마지막 남은 갓난아이 한명까지 괴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항복하라고 협박해 피스마스터를 굴복시킨다. 피스마스터의 부성애가 매우 눈물겨운 가슴 아픈 장면. 피스마스터는 차캤습니다. 근데 페퍼민트가 협박한거심미다. 페퍼민트를 주깁씨다 페퍼민트는 나으 원쑤 실제로 이 에피소드 방영 이후 피스마스터가 불쌍하다는 여론이 대세고, 페퍼민트는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3. 코믹스 행적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의 스핀오프 미니 시리즈 중 하나인 "캔디 케이퍼즈"에서 주연으로 발탁된다. 보조는 시나몬 번. 어째 고생길이 훤하다. 사무실에 핸슨 애비디어와 나란히 찍은 사진이 있는것으로 보아 친분은 여전한 듯. 일 때문에 잠깐 죽음을 보러 지하세계로 내려가기도 했고. 시나몬 번은 "페퍼민트 버틀러가 어째 가끔 무서운 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라고 한다. 그리고 5권 이후로 흑마법 대폭발. 그런데 이후로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 이 사탕... 의외로 생각이 없고 무책임한데다 덜렁이 기질이 심각하다.

코믹스 내용 자체가 갑자기 행방이 묘연해진 핀과 제이크를 대신해 캔디 왕국의 치안을 담당하는 임무를 받아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때문에 핀과 제이크를 대신할 영웅 두명을 찾아서 선발하게 되는데, 마셀린과 트리트렁스, LSP레몬그랩, 아이스 킹수잔 스트롱... 이런 식으로 콤비를 짜지만 여러모로 중과부적이라 핀과 제이크를 찾아나서지만 그것도 실패한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핀과 제이크의 복제를 만든다."는 것이었고, 이걸 위해 핀과 제이크의 세포에다 흑마술을 쓰려고 하지만 왜인지 흉측한 형태의 괴물이 되었고 폭주해서 캔디 왕국을 괴멸 직전까지 몰아가려들면서 자기도 그 여파로 머리가 반으로 갈라졌다! 다행히 시나몬 번이 침으로 핥아서 붙여줬기에 다시 살아났지만... 그리고는 결국 자신과 시나몬 번이 영웅이 되어야 한다며 나서나... 대실패. 때마침 버블검 공주가 돌아오고 검볼 가디언들이 이를 처리했기에 망정이지...

그리고 마지막에 밝혀지는 핀과 제이크의 행방은... 버블검 공주가 그들이 없으면 왕국이 얼마나 안전할 지 자료를 뽑으려고 휴가를 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페퍼민트와 시나몬 번은 부서진 왕국을 복구하기 위해 바나나 건축 작업단 책임자로 임명되면서 끝난다(...).

4. 기타

매운 것을 먹었을 때 페퍼민트 버틀러를 핥으면 매운맛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시즌 3 05화 "Too Young"에서 레몬그랩이 이를 몸소 증명한(...) 사례가 있다. 여담으로 페퍼민트는 성별이 여자라는 설이 유력(...). 이유는 시즌 5 21화에서 브랑코가 "여자를 끌어 당기는 자석"이 됬을 때, 브랑코에게 반했기 때문. 그리고 브랑코를 보내준 버블검에게 귀싸대기를 날린다

----
  • [1] 원문은 Dark One.
  • [2] 검볼 가디언은 비록 조연이지만 리치가 나타나면 이를 알아채고 잠시나마 호각으로 싸울 수 있는 존재다. 사악한 존재 탐지 기능도 달려있다. 다만 평소에는 핀과 제이크가 이런 놈들을 처리하니 가만히 앉아서 방울이나 분다. 근데 이런 캐릭터가 다 그렇지만 실제 작중에서 캔디 왕국 초창기를 제외하면 캔디 왕국의 수호에 성공적이었던 적은 없다(...).
  • [3] 자신들은 절대 아무도 알아채지 못 할거라고 하지만 버블검 공주는 이미 CCTV로 오래 전부터 이들을 감시하고 있던 중이었다.
  • [4] 이때 버틀러가 공간이동 같은 연출로 피스마스터를 기습하는데 연출이 매우 멋있다. 이때 대사를 보면 박하사탕 육체는 껍데기인거 같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Supported by Veda

엔하위키 미러는 리그베다 위키의 컨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